저출산 고령화 문제는 돈때문이 아니다. 정서순화 & 훈훈한 이야기들

저출산 고령화 문제는 돈때문이 아니다.

저출산 고령화와 결혼포기는 경제적 어려움, 육아부담, 양육비 때문이 아니다.

저출산 고령화와 결혼 단념의 이유는 "혼자 살아도 되는 조건"이기 때문이다. 혼자서 살아도 충분히 생존할 수 있는 조건이기에 결혼하지 않는 것이고, 저출산이 늘어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가령 밥과 반찬은 편의점이나 마트에 가면 구매해서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된다. 밥과 반찬도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구매해서 직접 조리하는게 아니라, 그냥 조리가 된 채로 나오기에 그냥 돈주고 사서 전자레인지에 3~5분 돌리면 된다. 가격도 1천원~5천원 안팎이라, 소량만 구매하면 2,3만원이면 된다.

빨래나 세탁은 한꺼번에 몰아서 세탁소나 빨래방에 맡기면 저렴하게 해결 가능하다.

열쇠는 철제 이중열쇠는 80년대부터, 3중열쇠는 90년대부터 나왔고, 한국의 일반 아파트와 연립, 빌라에 보급되었다. 2000년 이후에는 비밀번호 누르는 열쇠(화재에 취약하다는 단점에도 불구하고, 밤손님의 출입을 지체시키는 효과가 있다.)가 나왔고 2010년 이후에는 미국, 일본 등지에서 지문, 생체인식 열쇠까지 개발중에 있다. 이것은 몇년 후 실용화될 것이고, 빨라도 2020년이면 한국에도 도입될 가능성이 높다.

CCTV와 각종 카메라, 각종 보안시설, 녹음기 등이 있으므로 범죄 노출의 위험에서 그만큼 줄어들었다.

비록 오남용하면 병균들에게 면역력이 강해져서 문제이지만, 병원 의원 처방 없이도 가벼운 질병은 약국 가서 조제약이나 복제약 한알이면 해결할수 있다. 원래 약보다 복제약을 쓰면, 효과는 약간 떨어지거나, 거의 같으면서도 최소 원래 약값의 3,4배나 아낄 수 있다.


자! 혼자서도 충분히 살아갈 수 있는 여건, 환경이 조성된 것이다. 결혼할 필요가 없고, 자녀가 있어야만 하는 것도 아니다.

불필요하게 연애나 결혼하는 대신, 그런데 돈들이는 대신 상당히 저렴한... 노동자 기준 한달 월급의 절반도 안되는 돈으로 강아지나 고양이를 구매할 수 있다. 굳이 자식이 없어도 외로움을 느낄 필요가 없고, 그런 외로움은 애완동물의 재롱이 달래주지 않던가.

자녀들 대신 애완견, 애완고양이 기르는 일이 늘면서, 애완견, 애완고양이 판매시장이 급격히 성장했다.

95년경부터는 개나 고양이를 그냥 집에서 기르는 동물이 아니라, 자기 자식처럼 다루는 사람들까지 등장했을 정도다. 당시에는 그런 사람들은 똑같이 강아지 키우는 사람들, 고양이 키우는 사람들로부터도 이상한 사람들 취급을 받았지만, 2000년대 중반쯤, 2003년 2004년쯤 되면 강아지, 고양이에게 이름 붙이고 아기나 자식처럼, 마치 사람처럼 대하는 일이 흔해졌다.

이미 강아지와 고양이가 어린이, 아기가 할 역할을 하고 있고, 사람이 아기에게 쏟아부어야 할 애정을 대신 받고 있는 셈이다.


혼자 살아도 생존에 지장 없고, 위험 안느끼고, 외로움까지 해결할 수 있는데, 그런데 누가 결혼하려 드나? 피곤하게 돈써가면서...

저출산 고령화와 미혼 독신 증가는 혼자 살아도 충분히 생존가능한 환경이 만든 결과물이다. 저출산 고령화와 미혼 독신 증가를 마치 육아비용 부담, 양육비, 경제난 때문인 것처럼 백번 천번 외쳐봐야 답이 나오지 않는다.

이미 혼자서도 충분히 살아갈 수 있고, 당사자들이 결혼할 마음이 없는데 국가에서 강제로 결혼이라도 시킬까?

저출산 고령화와 결혼포기로 갈 수밖에 없는 것은 경제적 어려움, 육아부담, 양육비 부담 때문이 아니라 혼자서도 충분히 살아갈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다.

이런 점을 애써 외면하고 정부탓, 육아비용 부담, 양육비, 경제난 때문인 것처럼 왜곡하는 자들은 이런 저출산 고령화 문제, 결혼감소 문제를 해결할 의향이 없는 자들이라고 밖에 말할 수 없다.

덧글

  • KittyHawk 2014/08/10 16:00 # 답글

    더 중요한 건 남자들의 처지가 지극히 불리해졌다는 점입니다. 결혼을 가장 원하는 건 남자들이지만 정작 남자들에게 불리한 조건들이 결정을 주저하게 만들고 있죠. 서구에서 결혼을 포기한 남자들이 나오기 시작한게 아내가 잘못해서 이혼해도 재산을 분할해야 한다는 등의 터무니없는 판견들이 줄을 이으면서 굳이 고생해서 가정을 이뤄야 하느냐는 의문이 생긴 것도 무시할 수 없는 요인 중 하나이죠.
  • No 종북 2014/11/22 23:07 # 답글

    그런 문제도 있지만 청년 실업과 연관이 깊습니다. 여성 사회 진출로 여성들은 더 이상 남성에게 의존해야 할 이유가 없고 거기다가 남성들은 직장을 못 구하면 결혼이 어려우니 당연히 남녀 모두 결혼을 기피하는 것이지요. 게다가 즐기면 그만이라는 프리섹스 때문에 심각해지고 있지요. 미국, 유럽에서는 향후에 독신 여성들은 빈곤층으로 전략하고 독신 남성들은 프리섹스, 마약, 도박에 빠졌다는 것... 저출산 해결 방법은 청년 실업 해소 입니다.
  • 2014/11/23 21:31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DF Clock


안티 여성부


염전노예에게 자유를!!


촛불 OUT


Get Your Own Visitor Globe!

민족문제연구소 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