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골은 애 교육시키기 안 좋다. 정서순화 & 훈훈한 이야기들

시골은 애 교육시키기 안 좋다.

범죄없는 마을??? 그런가?

시골, 농촌 인심은 순박하다??? 그런가?

도시는 야박하고 정이 없는데 시골은 살만하다??? 어디 그런가?

확실히 시골은 살기가 나쁘다. 우선 지역 유지하고 토호들의 입김이 너무 거세다.

정말 공부 할 마음이 있는 자식을 두었다면, 특히 유순하고 나약하고 세상물정 모르는 자식을 두었다면, 아니 부모 본인이 미련하고 무지해서 자식을 닭잡듯이 잡아서 키웠다면 시골로는 이사오지 마라. 자칫 하면 애 버리는 수가 있다.

특히 본인 혹은 자식들이 튀는 행동, 모난 행동으로 지역 토호나 지역 유지 집 자식에게 찍히면 그 자식은 공부 다 했다고 보면 된다.

또, 성인이 되어서도 지역 유지하고 토호들의 입김이 너무 거세서 시골에서는 시청이나 면사무소, 교육청 기간제 계약직 자리 조차 얻기 힘들다. 그런 것도 모르고 돈 몇푼 때문에 농촌으로 이사간 사람들, 대부분 후회할 것이다. 아니... 어쩌면 자기 자식이 왜 탈선하고, 망가졌는지 조차도 모르는 인간들이 대부분일 것이다. 그런 자들 입으로는 들어가는 쌀 하나도 아깝다.

범죄 없는 마을? 그것은 있어도 쉬쉬하거나 주먹구구로 넘어가기 때문이라는 것은 알려나 모르겠다.

애시당초 그 시골이 고향이고, 그곳에서 쭉 살아왔다면 모를까... 도시에서 시골로 이사가는 것은 자식들에게는 치명적이다. 특히 자식이 사춘기를 전후했을 무렵에는 확실히 시골로 이사가지 않는게 여러 모로 좋은 것 같다.

어디로 귀농했다가, 동네놈들이 작당하고 개 죽인 일... 개 소리 시끄럽다고 그랬는지 아니면 보신탕에 눈이 멀었던지... 동네놈들이 작당해서 이 귀농한 집 개 잡아 죽이고는 시치미 딱 떼는 일이 있었다. 그 비슷한 일들이 몇건 있었고 SBS인가 어디 방송에도 떴었다. 시골은 그런 곳이다.

범죄없는 마을??? 시골, 농촌 인심은 순박하다??? 도시는 야박하고 정이 없는데 시골은 살만하다??? 착각하지 마라.

워낭소리, 집으로, 웰컴투동막골, 6시 내고향, 전원일기, 대추나무 사랑걸렸네 등에 속지 마라.

그것은 그 동네에서 계속 살던 놈들 끼리나 그렇게 정겹게 보이는 것이다.

핑백

덧글

  • 김뿌우 2013/11/06 08:27 # 답글

    깡시골이 여러모로 교육환경이 안좋긴 하지만 공교육 예산 편성은 누구보다도 좋아요. 부모님이 국제중 영재교육 이런데 관심 없으시면 도시초등학교보단 시골 초등학교가 교육여건 자체는 더 좋음.
  • 백범 2013/11/06 17:37 #

    완전 깡시골이 읍이나 면지역, 군청소재지 같은 어설픈 촌동네보다는 조금은 낫지.

    좀도둑하고 동네 양아치들은 드물테니까... 교통편하고 물가, 불친절 문제는 글쎄다. ㅋ
  • 알퐁스4세 2013/11/06 12:41 # 답글

    그러니까 부모 본적인 곳으로 귀농하면 됩니다. 서울 토박이면 답 없는거고
  • Megane 2013/11/07 20:34 # 답글

    여기 서울 토박이 하나 있어요! ㅋㅋㅋ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DF Clock


안티 여성부


염전노예에게 자유를!!


촛불 OUT


Get Your Own Visitor Globe!

민족문제연구소 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