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선엽은 독립군을 토벌하였는가? 박정희

백선엽은 독립군을 토벌하였는가?

한마디로 말해 근거가 없는 소리다.

만주군이나 간도특설대가 팔로군의 토벌에 참여한 것은 한국 독립군 토벌은 아니다. 팔로군이나 홍군은 중화인민공화국, 중공의 군대이지 한국 독립을 위해 조직된 군대는 아니다. 그런데 어떻게 백선엽이 한국 독립군을 토벌했다 라고 할수 있는가?

만주군 역시 간도특설대를 비롯한 여러 개의 사단과 여단이 있다. 박정희가 속했던 데는 만군 보병 8사단이다. 간도특설대 역시 예하에 여러 대대와 연대가 있다. 그런데 백선엽이 소속된 부대가 한국 독립군과 교전을 했다는 증거가 있느냐? 역시 아니다.

더구나 1930년대에 김좌진과 홍범도 등의 파벌갈등과 자유시참변으로 만주내 독립군 군벌은 사라지고, 이청천과 이범석이 2천 군사를 이끌고 중경의 임정을 찾아간게 1933년 5~7월 이다.

1940년대 초반에 만주에 독립군벌이라고 할 수 있는 부대는 없었으며, 중공의 팔로군이나 홍군 소속의 부대는 한국의 독립군이라 보기는 어려운 존재다. 고로 백선엽이 독립군을 토벌하는데 가담했다는 근거는 없다.

덧글

  • 2011/08/27 13:57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백범 2011/08/27 14:16 #

    중국공산당의 당군대와 소련군 88여단이 과연 조선 독립을 목적으로 하는 군대일까요?
  • 백범 2011/08/27 14:17 #

    가만 보니 저놈들이 왜 미제국주의는 비난해도 중공의 동북공정은 비난못하는지 감이 오기는 합니다만...

    민족분단의 책임이 친북세력 말마따나 어디 미국, 일본만의 죄악인가요? 중국과 구 소련, 영국도 미국, 일본 못지않은 책임이 있는데, 저 바보 백치들은 매일 미국, 일본만 탓하네요. 중공, 소련, 영국한테는 아무 말도 못하면서...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DF Clock


안티 여성부


염전노예에게 자유를!!


촛불 OUT


Get Your Own Visitor Globe!

민족문제연구소 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