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국과 지옥, 어디가 더 좋을까? 정서순화 & 훈훈한 이야기들

천국과 지옥, 어디가 더 좋을까?

천국 가고 싶고, 천당에 가고 싶지?

그런데 말이다. 천국에 가고 극당에 가면 전부 착하고 선량한 사람들인데, 내가 버텨낼 수 있을까? 천당보다 지옥이 더 살기 좋을텐데???

거짓말 한번 해본적 없고, 남 욕 한번도 해본적 없고, 눈치 안보고, 남한테 해코지 한번도 해본적 없고, 연애는 한사람만 해본 사람들...

그런 사람이면 천국이나 극락이 맞는 사람인데, 매일 거짓말 하고, 남 뒤에다 대고 욕이나 한 사람, 거짓말쟁이, 늘 남의 눈치나 보고 적당히 요령부리던 사람, 잔머리 굴리는 사람, 남을 해코지한 사람, 여러 남자, 여러 여자하고 사귄 사람들... 이런 사람들이 천국에 가면 잘 버텨낼 수 있을거라 생각하나? 천당가서 참 잘도 살겠다.

한마디도 거짓말해서는 안되고, 눈치봐서 안되는데 과연 내가 버틸 수 있을거라 생각하나? 아마 천국이 있다고 해도, 정말 천국에 가면 아마 3일은커녕 3시간도 못 견딜 거다.

모든 죄를 어떤 신이 용서해 준다고?

착한 생각 한번 해본적 없고, 매일 남을 해치려고 하는 놈도 그 신만 믿으면 착하고, 선량한 사람이 된다고 생각하나? 본 바탕이 악랄한 놈인데도???

마음을 곱게 쓰지도 않고 종교 하나 믿어서 천당가고 구원받으려는 생각은 진실로 어리석은 생각이다. 만약에 그런 자들이 가는 천당, 천국이라면 나는 그런 천당에는 안 가고 말겠다.








덧글

  • temp2s 2011/04/11 23:22 # 답글

    "나더러 '주님, 주님' 하는 사람이라고 해서, 다 하늘 나라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다.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을 행하는 사람이라야 들어간다.

    Mat. 7:21
  • 조환 템플라 2011/05/22 10:20 # 삭제 답글

    한국인들은 지옥을 두고 '사람 사는 세상'이라고 합니다. 한국인들이 자신에 대해서나 자기가 속한 공동체나 국가에 대해서 하는 말은 대부분 반대로 생각하면 맞더군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DF Clock


안티 여성부


염전노예에게 자유를!!


촛불 OUT


Get Your Own Visitor Globe!

민족문제연구소 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