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주의란 무엇이고 자유주의란 무엇인가? 자료

민주주의란 무엇이고 자유주의란 무엇인가?

민주주의와 자유주의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다. 좋다. 민주주의, 자유주의... 좋지... 이 얼마나 좋은 이름이던가? 그런데 나하고는 다른 사람의 가치나 권리를 희생시키는걸, 박멸하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하는 인간들이 있다. 많다. 그리고는 내 생각 or 나와 같은 생각이 다수 라면 그걸 다수결의 원칙 들먹이며, 남의 가치나 권리를 희생시키는 것을 미화, 정당화한다. 결코 정당할수 없음에도 다수결의 원칙 = 민주주의 = 자유주의 = 정당한 것 이라는 요상한 등식을 세운다.

과연 소수나 개인의 권리는 희생시켜도 되는가? 나하고 다른 것은 억압당하고 짓눌려도 되는가?

민주주의란 인간 개개인(국민으로 한정하기 보다는 인간으로 보는 편이 어떨까)이 자기 자신의 정치의사나 사회관 등을 제약 없이 표현하는 것이다.

자유주의란 인간 개개인이 어떠한 억압이나 통제 없이 자기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고 행동할수 있는 모든 것이다. 자유주의가 민주주의의 상위 개념 혹은 보다 넓은 개념인 것은 확실하다.

그런데 자칭 민주주의, 자유주의를 위해 싸워왔다 라고 하는 자들이 정말 자유주의, 민주주의를 위해 싸워왔고 피흘려왔는지 심히 의심스러울 때가 많다. 물론 그들은 자유주의, 민주주의를 위해 싸워왔고 피흘리지는 않았다.

그들의 정체는 단지 희생된 사람들의 시체를 팔아서 정치적으로 한몫 잡아보고, 도덕적 정당성과 명분을 얻어서 한몫 해보려는 자들이다.

어떠한 이념도, 어떠한 사상도 그 체제, 룰의 유지를 위해 개인을 함부로 희생시킬 자격이나 권리는 없다. 국가 역시 마찬가지다. 애국심이란 이름 하에 국민들 개개인을 희생시킬 그럴 자격은 없다. 그런데 그들은 그것을 마치 당연하게 여긴다.

남을 희생시키고, 남의 권리를 빼앗는 것이 어떻게 민주주의 이고 자유주의 일까? 그게 법을 위반하는게 아닌데도 단지 내 가치관, 혹은 우리들만의 가치관을 만족시키기 위해서 소수나 개인을 희생시키는게 어떻게 자유주의 이고 민주주의 일까? 그 희생당하는 개인이나 소수에게는 권리 가 없는 것이며, 그 소수나 개인의 권리는 함부로 빼앗아도 되는 것일까?

개인주의나 이기주의는 극도로 죄악시한다. 그들은 필요 이상으로 개인주의나 이기주의는 극도로 죄악시한다. 그리고 도덕과 정의의 이름으로... 과연 개인주의와 이기주의를 억압하는게 민주주의 이고, 자유주의 인가? 과연 내 욕구, 내 욕망에 충실한게 과연 죄악인가... 나하고 다른 생각이나 사람을 희생시키거나 억압하거나 밟아도 된다고 믿는 자들이 입으로는 민주주의, 자유주의를 숭상한다 라고 하는 것이 코메디다.

한국은 말로만 민주공화국이고 자유국가이지, 실은 전체주의적인 파쇼국가이다. 진짜 민주주의 국가, 민주사회, 자유사회가 되려면 개인주의자, 자유주의자들이 보다 많이 늘어나야 될 것이다.

앞서 말했듯 민주주의란 인간 개개인(국민으로 한정하기 보다는 인간으로 보는 편이 어떨까)이 자기 자신의 정치의사나 사회관 등을 제약 없이 표현하는 것이고, 자유주의란 인간 개개인이 어떠한 억압이나 통제 없이 자기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고 행동할수 있는 모든 것이다. 그리고 그 민주주의나 자유주의는 누구에게나 공정하게 적용되어야 되는 것이다. 모든 인간은 자유나 민주를 누릴 가치와 권리가 있다. 타인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한도 내에서는...

헌데 누군가를 희생시키고, 누군가의 권리를 빼앗고 침해하면서도 어떤 자들은 그것을 민주주의, 자유주의 라고 강변하며 우기고 있다. 억지로... 그러면서 다수결의 원칙 = 민주주의 = 자유주의 = 정당한 것 이런 등식을 세우고 나 스스로 자위를 하고 있다.

그리고 도덕성과 정의 까지 동원하여 정당성(이라 쓰고 정신승리, 자위행위질 이라고 읽는다)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분명 그 민주투사들 본인들 생전에는 호박을 수박 이라고 우길 수는 있겠다. 그런다고 호박이 수박 될까...

북한판 5.18도서가 암시하는 시민군 윤기권의 월북 이유

과연 이 짓도 자유와 민주주의를 위해서 한 짓일까???

덧글

  • 치온 2011/01/17 21:13 # 삭제 답글

    백범 요정설 지지합니다.
  • ㅋㅋ 2011/01/23 17:26 # 삭제 답글

    보상금 받고 북한으로 간 사람이 실제로 있었구나
  • 씨발전라인민국색기들 2011/02/18 22:18 # 삭제 답글

    전라디언들이 자유민주주의의 가치를 다 버려놨죠 중공이나 개정일집단의 북괴의 국민들은 자유민주주의를 갈망하는데 진정한 대한자유민주주의국가에서 절나디언 빨갱이들이 민주주의 다 버려놨죠 그리고 개인의 가치를 인정하지 않으려고 하는 교육도 고쵸야 하는 대상입니다
  • 백범 2011/02/19 18:01 #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91208

    이따위 소리를 지껄이는 새끼들이니 뭐... 말 다한듯...

    이번에 엠바고 깬것은 그래도 조기진화가 되어 다행인데, 김선일 사건때는 오마이하고 딴괴뢰하고 지방신문 언론인 놈들이 엠바고를 깨놓고는 늘청대는 바람에 결국 그사람 죽고 말았네요.

    김선일 동영상을 보니, 저런 놈들에 대한 증오감이 새록새록 돋더이다.
  • 씨발전라인민국색기들 2011/02/18 23:18 # 삭제 답글

    자유민주주의라는 개념이 절실한 독재국가의 국민들에게 정말 미안할 따릅입니다. 우리는 자유민주주의에 살고 있지만 전라인민국색기들은 고립되게 제제를 가해야죠 통일되면 인간오물들 다 그곳으로 집어 넣어야 됩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DF Clock


안티 여성부


염전노예에게 자유를!!


촛불 OUT


Get Your Own Visitor Globe!

민족문제연구소 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