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민통치 옹호? 정치 & 시사

식민통치 옹호?

식민통치 기간 중에도 긍정적인 현상이 있었다.(조선 내국인의 산업경제 육성) or 일본인이 전부 악랄하게 굴었던 것은 아니다 or 자발적으로 먹고 살기 위해서 일본이나 만주로 유입된 사람들도 있었다... 저항할 용기가 없는 다수의 민중들은 일본에 협력해서라도 구차하게 살아가려 했다... 이 네가지 중의 한가지 주장을 하는게 어떻게 일제시대를 옹호하는 것이 될까?

독립운동 할 용기는 없고, 그저 하루 벌어서 하루 먹고 살기 바빴던 서민들이 독립운동에 가담하지 않은 것은 죄악인가?

가령 일제시대 때 건설한 도로나 철도는 일제의 불순한 목적(국내 금광에서 캐낸 금, 은, 광물 수송 목적)이었지만 그 도로나 철도를 한번도 이용한 것(그것도 일종의 혜택이라면 혜택이다.)은 어떻게 설명해야 할까?

일제시대를 긍정적으로 보거나, 일제시대에도 긍정적인게 있었다 라고 주장하는게 그렇게 죄악인가?

황구첨정이나 백골징포를 하던 조선의 지배층하고 일본의 지배층하고의 차이점은 뭔가? 백성들의 입장에서는 단지 지배자가 이씨조선에서 왜놈으로 바뀌었을 뿐, 민중들의 삶은 그다지 나아지거나 어려워진 것도 없는데 뭐하러 애써 일본을 욕해서 자극해야 할까?

헌병보조원이나 면서기가 돼서 의병들을 검거하는 행각을 하는 놈들도 있었는데, 그런 짓을 안한 것만으로도 감사히 여겨야 되지 않을까?

무조건 일제시대는 수탈만 당하고 피해만 입었다... 이래야 정론인가? 그저 나이 20, 30대가 되도록 부모 덕에 어려운것 없이 생활하니까 눈에 뵈는것도 없는 모양이다. 쌀이 없으면 빵을 먹으면 되지 않느냐는 마리 앙투아네트의 생각과 저 자칭 반일 애국자들의 생각이 뭐가 다른지 이해되지 않는다.

일제 강점기나 총독부, 일본 조정을 찬양한 것도 아니고 단지 식민통치 기간 중에도 긍정적인 현상이 있었다.(조선 내국인의 산업경제 육성) or 일본인이 전부 악랄하게 굴었던 것은 아니다 or 자발적으로 먹고 살기 위해서 일본이나 만주로 유입된 사람들도 있었다... 저항할 용기가 없는 다수의 민중들은 일본에 협력해서라도 구차하게 살아가려 했다 는 것을 언급했다 라는 이유 때문에 악질적인 친일파나 매국노로 몰리다니... 이정도면 병이다. 병적이라도 보통 병적인 현상이 아니다.



ps : 대한민국이 자랑스럽냐? 그럼 너혼자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남에게 강요하지 말란 말이다. 대한민국이 어디 붙은 나라인지도 모르는 외국인들도 많고, 안다 라고 해도 반한감정을 가진 사람들이 많다 라는 것좀 인식했으면 좋겠다. 허구헌날 정부의 싸구려 공익광고방송만 믿지 말고...

덧글

  • 명랑이 2010/08/30 11:40 # 답글

    ps.에서 ctrl+f 누르고, "대한민국"과 "정부"를 "니 부모"로, 공익광고방송을 "밥상머리 교육"으로 고치기 한 다음에 그걸 읽으면서 다시 한번 생각해 보시길.
  • 백범 2010/08/30 11:48 #

    믿고 싶으면 너혼자 그렇게 믿던가... 맹목적인 애국심에 쩐 한심한 인생아. 젊은놈이 왜 그모양이냐?? 얼마나 자랑스러운게 없고 자부심이 없으면 맹목적인 애국심에 올인할까...

    너만의 그 당위성을 위해 다른 사람의 자유나 권리까지 맹목적으로 짓밟는 짓은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어리석은 인간...
  • KittyHawk 2010/08/31 21:53 #

    이봐 명랑이, 소넷님 홈에서도 정신승리질을 시전하다니 아주 틀렸다고 할 수 없는 문제제기에도 그런 댓글을 다나? 당신이야말로 다시 생각했으면 좋겠다.
  • 백범 2010/08/30 11:57 # 답글

    박지원류가 중상주의를 주장했다고 천하게 여기고, 정약용은 단지 남인이란 이유 하나만으로 1930,40년대 까지도 정약용의 책은 읽지도 않고 비난하고 욕만 하던 인간들이 얼마나 나라를 발전시켰을지 의문이다.
  • 2010/08/30 12:32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DF Clock


안티 여성부


염전노예에게 자유를!!


촛불 OUT


Get Your Own Visitor Globe!

민족문제연구소 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