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사회의 파시즘의 가능성을 보았다. 반공과 멸공

한국 사회의 파시즘의 가능성을 보았다.

마녀사냥 났다. 마녀사냥 났어...

우사 김규식 박사는 "한국인은 천성이 잔인한 민족"이라 했고, 좌옹 윤치호 박사는 "조선인은 10%의 이성과 90%의 감성을 갖고 있다 라고 했다. 천성이 잔인한데다가 10%의 이성과 90%의 감성을 갖고 있다. 거기다가 잔인하고 비열하며, 집단, 전체, 패거리 같은 것에 의존하려는 성향이 짙다.

일제시대는 과연 지옥이었는가?

외국인하고 붙어다니는 한국여자들이 역겨운 이유

욕망, 그 억제의 딜레마...

인터넷은 배설구라더니... 늬들이 껀수를 잡았구나. 주인장 생각에 동의할 수 없어도, 네놈들이 이따위로 나온 이상 나는 주인장 편을 들어야겠다. 약자 편들고서 정의로운척 한다고? 그럼 그렇게 생각하던지...

진실로 한국인은 천성이 잔인한데다가 10%의 이성과 90%의 감성을 갖고 있다. 거기다가 잔인하고 비열하며 야비한 민족이다. 외국을 침략하지 않은 것은 침략을 못한 것이지 하지 않은 것이 아니다. 광개토왕을 보라 중국에 가서 그가 어떤 일을 했는지, 잘 알 것이다.

평화를 사랑하는 백의민족은 궤변이고, 단지 힘이 약해서 남의 나라를 침략하지 못했던 것에 불과했지 한국인은 참으로 천성이 잔인한데다가 10%의 이성과 90%의 감성을 가졌으며 비열하고 야비한 민족이다.

노무현이 실패한 것이 다행스럽다 라는 생각이 든다.

노무현은 파시즘을 할 가능성이 높았다. 1980년 광주사태로 촉발된 반미감정은 2003년까지 23년을 갔고, 2004년에 때마침 효순 미선 사건이 발생했다. 30년을 이어온 반미 민족주의(?)에다가 2002년 한일 월드컵으로 그 역량이 한층 강화되었다. 노무현은 파시즘을 할 수 있었다. 그러나 노무현은 카리스마가 없었고, 휘어잡는 능력이 없었다.

나하고 다른 생각 = 악, 박멸해야 될 생각

언제부터 나하고 생각이 다르면 악이고 박멸 타도해야 되는가? 사람들이 저마다 태어난 곳도 다르고 취향도 다른데 생각이 다른 것은 당연하다. 그럼 나하고 다른 생각을 할 수는 있는 것이다. 그럼에도 저렇게 집단으로 몰려가서 마녀재판을 하고 돌을 던진다.

애국심이야 좋지... 그러나 자기 스스로 우러나오는 애국심 외에 강요당하는 애국심이 얼마나 가치있을지 의문이다. 그보다 나하고 생각이 다른 사람을 저렇게 마녀재판하는 것은 이 사회가 자유주의 사회, 민주주의 사회인가 의심하게 만든다.

애국심을 가장하여 상대방을 학살하려 했던 때가 바로 노무현 5년이다.

애국이야 좋지... 그런데 저 단죄욕구에 사로잡힌 자들 중 전쟁 터지면 살려달라 라고 빌거나, 북한이 전쟁 조짐을 보이면 평화, 화해 찾으면서 회피하기나 할 놈들이 대부분이다 라는 생각이 99% 이상 든다. 입으로 하는 애국은 누군들 못하랴? 입으로는 열심히들 애국하지. 입으로만 하는 애국... 누군들 못할까?

입으로 하는 애국심이 아니라 진정한 애국심을 할 자신이나 있던가? 만약 전쟁이나 사변이 발생했을 때도 그 말 그대로 준행할 자신, 애국할 자신이나 있는가 되짚어 보거라. 어설프게 평화 타령 하며 적국에 조공 갖다 바칠 생각을 하지는 않을까?

정부가 강경론을 들고 나온다 라고 한다면 그 정부가 나 죽이려 든다 라고 발악하지는 않을까? 어차피 남 마녀사냥하는데 재미들린 자들에게 그런 성찰 따위는 처음부터 바라지도 않는다만...

노무현의 무능이 감사할 일이다.

노무현이 무능했음을 감사하게 될 줄이야... 나하고 생각이 다를 수도 있다 라는 사실을 인정하는게 그렇게 불쾌한가? 인권 평화 노래부르는 자들이 남 욕하고 헐뜯는 데는 기가 막히는구나.


ps : 블로그 내용이 사라지는 바람에 부득이 복구 과정에서 내용일부가 유실되었음을 시인한다.

ps : 서비스로 그림 2짤...





핑백

  • Secret of World : (제목없음) 2010-08-06 18:19:01 #

    ... 한국 사회의 파시즘의 가능성을 보았다.파시즘부정의 사고 행동체계나 다른이즘을 철처히 부정하면서 자신의 존재의의를 인정하려 한다. 이질적인 다른사람들에게 부정성을 뜀다른자에게 책임을 전가하며 ... more

  • 백범의 변화무쌍 : 일제시대는 긍정적으로 보면 안되는가? 2010-08-30 09:36:12 #

    ... 일제시대는 긍정적으로 보면 안되는가? 과연 일제시대는 그저 암흑시대에 불과한가? 일제시대는 과연 지옥이었는가? 한국 사회의 파시즘의 가능성을 보았다. 강희대제, 제3의 사나이님 고생하십시오. 자칭 애국자 안여돼 저글링들 몰려오는군... 우사 김규식 박사는 "한국인은 천성이 잔인한 민족"이라 했고, ... more

덧글

  • 2010/08/05 23:42 # 삭제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백범 2010/08/05 23:56 #

    이해합니다. 대차게 깔 줄 알았는데 나서서 역성드니까 황당하셨죠? 애국심이라...

    애국심이야 좋지요. 근데 왜 억지로 애국심을 강요해야 합니까? 그 얄팍한 애국심 때문에 자유주의와 민주주의는 함부로 침해해도 되는 것인지요?

    저분이 저 발언을 한다 라고 해서 국익에 침해가 옵니까? 언제부터 개인의 사상이나 생각할 자유까지 침해하는 사회가 되었던가요?
  •  孤 2010/08/06 09:10 #

    왜요 백범씨? 그 얄팍한 애국심때문에 공산주의와 사회주의는 함부로 침해해도 되는건가요? 반미, 민족주의는 침해해도 되는 가치임?
    이나라가 반공을 국시로 삼은 이래로 개인의 사상과 자유는 항상 침해되어 왔다는걸 깨달으세요 이 나이 헛쳐먹은 양반아 ^^
  • 백범 2010/08/06 10:27 #

    그럼 주체적이고 자주적인 나라로 가지 왜 여기서 찌질대시나? 북한이나 종북 까면 입에 게거품을 물고 달려드는 종북+홍어족 양반아.
  • 룬트슈테트 2010/08/06 03:56 # 답글

    언제나 모순에 가득찬 내용만 써놓고 계시는 구만.
  • -_- 2010/08/06 06:21 # 삭제 답글

    대동아공영권 시대 일본정부가 파시즘 정부 아니었나?
    쯔쯔쯔 아무거나 같다 붙이냐 ㅋ
  • 거리인1 2010/08/06 06:56 # 삭제 답글

    다 좋은데 노무현 이야기는 왜 나오는건지요 ㅋ
  • 백범 2010/08/06 09:14 #

    노빠들이 파쇼라는것도 모르시다니... ㅉㅉㅉ
  • 거리인1 2010/08/06 10:13 # 삭제

    노빠들이 파쇼인지 아닌지 일단 님 말씀대로 그렇다치고 백범님하는 아무래도 파쇼라는 레토릭을 무기 삼아 자신이 싫어하는 반론들을 막아버리려는 특성으로 보여요.... 이 또한 파쇼의 한가지로 보이는데 말이져.........
    자신이 좋아하지 않는 반론또한 그것이 합리적인 이유와 사유를 달고 있으면 경청해야 하는 것이 옳지, 무조건 반론들을 파쇼라는 잣대를 들이대서 틀어막는 것 또한 경계해야 할 것 같군요.......
    이번의 제3의사나이님의 경우만 봐도 백범님 스스로 그 분 말이 잘못되었다고 말했죠.
    그렇다면 그러한 잘못된 견해에 비판을 받아야 함은 당연한거에요.
    단지 인터넷의 특성상 다소 정제되지 않은 표현들이 있을 수는 있져. 그렇다면 그 부분을 지적하면 되는 것이지 뜬금없는 정치적 인물들을 끌어들여 불필요하게 진영논리식으로 싸움을 끌어가며 파쇼로 상대를 몰아붙이며 상대방의 모든 논리를 틀어막으려 드는 행동은 결코 좋게 보이지를 않아요. 이번의 경우 제3님을 비판하는 분들의 의견이 결코 비이성적인 군중심리만으로 그분을 비판한 것은 아니잖아요.............
    반론을 파쇼라는 레토릭으로 막겠다는 백범님의 생각이 오히려 역으로 파쇼처럼 느껴지는군요.............................오직 자신이 좋아하는 말과 생각들만 듣고 싶어하는 억지라고 느껴져요.............
  • 백범 2010/08/06 10:27 #

    이 글에 추천을 누른 종북노빠들의 성향들을 보시구레...
  • kykisk 2010/08/06 11:24 #

    논리로막히거나 할말없으면 종북파쇼...쩐다...레파토리바꿀때도되지않았나...ㅉㅉ...
  • 멍멍이 2010/08/06 07:30 # 삭제 답글

    멍멍 멍멍멍
    왈왈
  • 역성혁명 2010/08/06 07:36 # 답글

    한국사회가 파시즘에 돌입했다는 말을 하기 이전에
    먼저 자신을 되돌아보는 것이 어떨까요? 저는 지난번에 당신이
    올린 전라남도 독립운운하는 내용의 글을 보고 매우 심한 불쾌감을
    느꼈습니다. 자기 맘대로 말하고 싶은 권리는 쥐고있으면서, 막상
    다른 사람들이 의견내놓으면 파시즘이니 독재니 한국인은 한심하다는둥
    으로 얼버무리는 태도를 보면서 저는 역으로 그런 사람들 때문에 한국이
    파시즘으로 향해가고있는 것이 아닐까 하고 생각해봅니다.
  • 지나가다가 2010/08/06 08:08 # 삭제 답글

    경상도보고 지역패권주의라고 까면서
    자기들이 욕먹으면 못 참는 전라도 새끼들 또 발정났네.
  • kykisk 2010/08/06 11:25 #

    수꼴이 까이면 전부 전라도새끼지? 그렇지? ㅋㅋㅋ
  • 니케 2010/08/06 08:12 # 답글

    그래서 독일에서 나치즘에 대해 이야기 하면 두들겨 맞는게 파시즘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대단하신 분입니다? 다른 글은 안봤으니 모르겠고 일제시대 이야기 하는 글은 두들겨 맞아도 싼 글이죠 ^^.. 저걸 파시즘의 전조라고 생각하시면 곤란합니다. 저건 독일 가서 나치에 대한 이야기하며 그것을 칭송하다 두들겨 맞고 와서는 마녀사냥 당했어 ㅠㅠ 라는거랑 별다를바가 없다는겁니다.

    생각이 다른 것도 기본적으로 그 생각을 가진 사람이 속한 사회의 도덕적 혹은 관념적으로 용인될때 서야 생각을 표출 가능한겁니다. 이런 말이 있죠. 뚫린 입이라고 막말 하는거 아니라는거. 그게 이 때 쓰이는 말입니다. 노무현 별로 안좋아하지만 기본적인 접근이나 생각이 대단히 이상한 글이라 덧글 남겨봅니다. 까고싶으면 노무현만 까세요. 이상한식으로 접근하지 말고 말입니다.
  • 백범 2010/09/17 15:46 #

    그게 설혹 나찌나 스탈린주의 라고 해도 직접적이고 물리적인 폭력이나 범죄를 행사하지 않는 한, 존중해야 되지 않을까요? 사상의 자유... 단, 종북주의(반국가단체)는 예외...
  • Freely 2010/08/06 08:24 # 답글

    박정희 욕하면 뺨때리는 할아버지도 계십니다. ㄲㄲ
  • 백범 2010/08/06 16:24 #

    도요타다이쥬 욕하면 자장면 그릇 던지는 할아버지도 계십니다. ㄲㄲ
  • 라플라스 2010/08/06 08:29 # 삭제 답글

    아니 그래서 말입니다
    서로 존중을 하자는 건가연 말자는 건가연.
    스스로 글을 쓰시고 자기 글이 뭔가 이상하다고 전혀 못느끼셨나연.
    =ㅅ=

  • 개끌고 산에 2010/08/06 08:38 # 답글

    이건 뭐 논리도 없고 근거도 없고 쓰레기 수준의 논리전개에다가
    반대한다해도 비방은 말자고 주장하면서,
    파시즘의 가능성을 보았다로 시작해서 전라도 뒤져라 라는 식의 ...ㅉㅉ

    부디 신기한 논술나라 초급편이라도 읽어보시고 글 쓰시길...
    쓰레기 글..
  • vdsa 2010/08/06 08:41 # 삭제 답글

    이게 어디가 전라도 뒤져라임?? 뇌물현, 김돼중 욕하면서 한국사회가 파시즘으로 가고 있는걸 비난하는데
  • 개끌고 산에 2010/08/06 09:03 #

    ㅉㅉㅉㅉ

    교묘하게 고차원적으로 라디언 뒤져라 라는 글이라는게 안보여?
    ㅉㅉㅉㅉ

    너도 신기한 논술나라 추천이다
  • 백범 2010/08/06 09:15 #

    피해망상에 쩐 홍어한마리 추가...
  • 백범님팬 2010/08/06 09:06 # 삭제 답글

    슨상님 추종자, 뇌물현사모 좌빨 홍어족들 난리났네.
    에라이 개좌빨새끼들아 백범님 말씀이 전체적으로 틀린 게 없구만.
    저러니 라도에서는 투표만 하면 지나가는 개새끼, 아니 그냥 막대기를 세워놔도 다찍어주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형이다 2010/08/06 09:06 # 삭제 답글

    백범이라는 아이디가 아깝다
  • 백범 2010/08/06 09:16 #

    그럼 개대중이나 핵펭귄으로 바꿀까?
  • 2010/08/06 09:37 # 삭제

    핵펭귄 존나 좋네 바꿔라 빨리. 빨리 바꿔. 개대중도 좋다. 바꿔라. 기왕이면 핵펭귄으로 해.
  •  孤 2010/08/06 09:11 # 답글

    정신나간새끼 가서 니애미똥이나 핥아라 너에게는 더이상의 욕설이 아깝다
  • 롤스로이스 2010/08/06 09:15 # 삭제

    펭귄 추종자야. 슨상님 박물관가서 슨상님이 코풀다만 휴지까지 전시해놨다던데 그거 보면서 니에미랑 슨상님 코 쭉쭉 빨아먹으면서 슨상님 만세나 외쳐라.ㅋㅋㅋㅋ
  •  孤 2010/08/06 09:16 #

    어디서 비로그인 씹종자가 ^^ 전대가리 일해공원 짓는다고 난리 피우던데 가서 전대가리 머리통 핥아서 광이나 좀 내줘라 ^^
  • 롤스로이스 2010/08/06 09:40 # 삭제

    역시나 요놈새끼 슨상펭귄 추종자 잡놈의 광신도였구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孤 2010/08/06 09:41 #

    전대가리 빢통 추종자한테 그딴말 듣고싶지는 않다 병신아 ^^

    거기다 비로그인 씹종자니 인간 말종이구만 니애미랑 같이 자살해라 ^^
  • 롤스로이스 2010/08/06 09:44 # 삭제

    넌 니에미씨발년이랑만 디지는 것도 아까우니 니애비씹새끼랑 세년놈이 세트로 모가지매달고 자살해라.
    자살장소는 우리의 디진 슨상새끼 박물관 앞이니 뇌물현이 뛰어내란 부엉이 바위위를 추천하마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孤 2010/08/06 09:45 #

    아 니애미랑 같이 자살하라니까 왜자꾸 설리다니 비로그인 전대가리빠 씹종자새끼야
  • @@@@ 2011/01/12 16:07 # 삭제

    존나민국 홍어한마리가 존나게 암모니아냄새 뿜어대며

    깽깽 대는구마

    흐미~~~ 잡것
  • 개끌고 산에 2010/08/06 09:28 # 답글

    ㅉㅉㅉ
    로긴 할 자신도 없나보구나... ㅉㅉㅉ
  • shaind 2010/08/06 09:34 # 답글

    ¿Por qué no te callas?
  • 아싸가오리 2010/08/06 09:44 # 답글

    이 수꼴은 원래 그러니, 추천 띄우지마세여
    수꼴이 남 까면 그게 진리며, 수꼴이 까이면 파시즘임 ㄳ
  • 백범 2010/08/06 09:45 #

    아싸홍어/ 댁도 왔네... ㅋㅋㅋ
  • @@@@ 2011/01/12 16:09 # 삭제

    한번 홍어는 영원한 홍어
  • 백범 2010/08/06 09:45 # 답글

    오늘은 향우회 안하나 보군... ㅋㅋㅋㅋㅋㅋㅋ
  • 백범님짱 2010/08/06 09:47 # 삭제 답글

    백범님 말씀이 전체적인 의미로 보면 틀린말이 없는데 떼중이 광신도들이 존나 난리치네.
    저러니 5.18이 폭동이라는 소리 듣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백범 2010/09/17 15:46 #

    향우회 정모 한듯... ㅋ
  • 백범님짱 2010/08/06 09:55 # 삭제 답글

    우리가 남침략안했다 이런건 족바리새끼들이 지어낸 개소리지.
    아닌 말로 고구려가 한나라 얼마나 침략 많이 해서 짱개들 많이 죽였냐?
    그렇다고 고구려가 나쁘냐? 국제정세란 그런거야.
    자기가 힘세면 남을 갋고, 때에 따라서는 안그러면 자기가 침략당해서 개피보기 때문에 갋는 것이고.
    국제정세란 아주 냉정한것이야.
    이씨좃선은 그 덜떨어진 이씨왕족 개새끼들때문에 나라가 막장이 됐고 그걸 일본이 줏어먹은 것 뿐이다.
  •  孤 2010/08/06 09:58 #

    백범님 비로그인으로 이러시면 곤란합니다 씹새끼야
  • 백범님짱 2010/08/06 10:05 # 삭제

    난 백범님아니라고.
    이 네에미랑 밤마다 떡치다가 네에미년은 매독걸리고 네새끼는 좃대가리에 무좀걸린 홍어족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거리인1 2010/08/06 10:14 # 삭제

    //백범님짱

    세상에.....
  • 무섭네 2010/08/06 10:21 # 삭제

    주장하는 사람의 태도의 중요성을 보여주는군요;;;
  • ㅋㅋㅋ 2010/08/06 10:22 # 삭제

    백범에 동의하는 놈은 이런놈 밖에 없어
    입인지 걸렌지
  • 2010/08/06 10:03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백범 2010/08/06 10:38 #

    사론곡필 빼고 이글루의 웬만한 종북주의자들은 다 낚였네요... ㅋ
  • Freely 2010/08/06 10:48 # 답글

    종북이란 단어 함부로 쓰는게 아닙니다.
  • noname 2010/08/06 11:06 # 답글

    나하고 다른 생각을 하는 타인은 박멸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은 파쇼다? 우리가 어디로 가는지에 대한 성찰없이 휩쓸리는게, 대세에 따르는 게 잘하는 짓? 이분 진짜 큰일날 분이네.
    이런 글을 쓸 때에는 논리에 맞게 논지를 발전시켜 써야 하는 것 이랍니다. 이렇게 아무렇게나 지껄이면 끝이 아니죠
  • 지나가면서 2010/08/06 13:51 # 삭제

    잉여고시생은 또 시험 떨어졌수?
  • 백범 2010/09/17 15:48 #

    '대세에 따르는 게 잘하는 짓 이다' 라고 한적 없소. '대세에 따르는 게 잘하는 짓'이 잘하는 짓이냐 라는 질문을 '대세에 따르는 게 잘하는 짓이다' 로 해석하시다니... ㅋ
  • 란첸티어젠느 2010/08/06 11:14 # 삭제 답글

    인터넷엔 백범같은 넘은 많은데 오프라인에서는 이런소리를 왜 단한번도 듣지못할까?한국이 파쇼라서 그렇다고 하겠지?때려주고 싶은 말을 하니깐 때려주고 싶다는건데..이것두 파쇼구나...
  • 2010/08/06 11:40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백범 2010/08/06 13:40 #

    답이 없어요. 저들은 단지 즐기기 위해서, '즐기'려고 저러는 겁니다. 인민재판에 맛들린 놈들이라...

    저런거 신경쓰면 못삽니다. 추천누른 놈 중 몇몇 놈은 이글루스에서 조차 '나=남로당원' 인증을 한 놈들도 있는지라...
  • 명상소년 2010/08/06 11:51 # 답글

    지가 글은 싸발겨놓고 댓글 대하는 태도가 딱 파쇼들하는 꼬라지랑 정확히 일치하네요.
    스스로 파쇼임을 증명하고 있는 백범. 백범같은 보수주의자가 되고 싶은가본데
    진작에 포기하고 아이디나 바꾸쇼. 백범선생 욕먹이지 말고 ㅉㅉㅉ..
  • 백범 2010/08/06 11:58 #

    강준만이나 커밍스 책이라도 읽어 보고 네가 헛소릴 하는 거냐?
  • 명상소년 2010/08/06 12:06 #

    강준만 커밍스 드립치지 말고 당신이 파쇼인지아닌지 그것부터 생각해보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욕망, 그 억제의 딜레마' 좀 있어보일라고 뭐라도 싸발겨놓은거 같은데 욕망, 그 억제의 딜레마에 대해 좀 더 설명좀 해주시구랴?
  • 허허 2010/08/06 14:57 # 삭제

    지가 잘 모르겠으면 드립이라는 헛소리를 하네 허허허허허...

    게다가 사람들 이렇게 발광하는거 보면 이글에 먼가 찔리나봅니다.
  • 에드워디안 2010/08/06 11:57 # 답글

    어익후... 라도 홍어들이 한바탕 배설물을 싸질러 놨네요. 누가 파시스트 아니랄까봐...;;
  • 에드워디안 2010/08/06 12:03 # 답글

    일본인들을 가리켜 잔인하고 이중적이라며 헐뜯지만, 한국인도 그에 못지 않다는 것을(오히려 더한) 세상 살아보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 백범 2010/08/06 13:19 #

    최진실 안재환 정선희 황정민... 그리고 그무렵 단순히 동성애자라는 이유로 싸잡혀 욕먹다가 극단적인 선택을 한 장채원과 김지후까지...

    2008년 광우촛불난동이나 2002년의 월드컵이라던가 노무현 당시 병풍사태라던가, 파시즘의 싹이 될만한 잠재력은 충분히 갖추고 있는 사회입니다. 다만 제대로 휘어잡을 인물이 나타나지 않았을 뿐이지...
  • virustotal 2010/08/06 12:11 # 답글

    로맨티스트 팬클럽이 한바탕 정모했네요
    우리는 서로 사랑하지
    우상화는 아니랑께 그러니
    우리는 아니랑께 ㅋㅋㅋㅋㅋㅋㅋㅋ

  • gma 2010/08/06 12:53 # 삭제 답글

    촛불 광란만 봐도 완벽한 파시즘이었지요.
    정선희 사태를 복습해 보시길 ㅎㅎㅎ
  • 백범 2010/08/06 13:21 #

    정선희... 촛불집회를 깐 것도 아닌데 아주 처참하게 박살났죠...

    황정민, 최진실, 안재환, 장채원까지... 한국은 그런 사회입니다.
  • 2010/08/06 12:53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지나다가 2010/08/06 12:58 # 삭제 답글

    백범 사진은 안어울리는 듯...
    수십년이 지났지만 더러운 것들로 뒤범벅이된 나라를 깨끗하게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지 못한 역사의 안타까움이 백범사진을 보면 생각나오.
    기회주의자들은 이제 대 놓고 오물을 버리고 있다우. 온 세상을 더럽히면 자신이 더러움도 사라지지라 생각하면서
  • 백범 2010/08/06 13:19 #

    그냥 다 포기하고 히틀러나 스탈린의 강림이나 기도합시다. 그수 밖에는...
  • 허 것참 2010/08/06 13:02 # 삭제 답글

    파쇼가 파쇼(?)를 까다니 이뭐병.
    개가 개를 먹는 시츄에이션?
    차라리 쿨게이가 낫지 않나요? 꺄르르르르르르르
  • 백범 2010/08/06 13:17 #

    본연자님 그러시면 곤란하지 말입니다.
  • 2010/08/06 13:07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1111 2010/08/06 13:08 # 삭제 답글

    이분이 수꼴 일리가;;;
    적어도 일제시대가 나쁘지 않았다.라는 생각을 하는 사람을 옹호하는 사람이 어찌 수꼴이 되요;;
    종북 좌파를 까는거야 우리나라 색깔론상 수꼴보수의 테마지만.
    이런 사람은 수꼴이란 표현을 써주기도 아깝공;; 뭐랄까 그냥 자기 주체적인 역사관이나 사상 없이 그냥 바보같은데 -ㅠ-;
  • 백범 2010/08/06 13:17 #

    그럼 너혼자 그따위로 생각하던가... 너하고 생각이 다르니까 그렇겠지. 너하고 같은 공동체 의식이 느껴지지 않으니까...
  • 꼬마키릴 2010/08/06 13:12 # 답글

    님의 글 잘 읽었습니다.
    우리 국민들은 공동체 위주의 국가로
    공동체의 짐은 모두 불만없이 떠맡지만
    비공동체인인 타인에게는 매우 가혹지요
    우리나라가 충분히 파시즘 국가로 흘러갈 가능성이 있다는 건 인정합니다.
    실제로 그런 움직임이 보이고 있기도 하구요.
    (외국인 노동자에 대한 멸시 비슷한 글을 읽다 보면 그런 생각이 듭니다.
    뭐 히틀러보다야 덜하겠지만 그들에 대한 테러가 우려되기도 하니까요...;;)

    그런데 이 글에 상당한 문제가 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1. 우선 한국민에 대한 자조적인 평을 인용해 논리를 끌어갑니다.
    하지만 정말로 감정이 앞서고 잔인한 민족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 논거로 뒷받침한 것은 모두 님의 생각일 뿐이지요
    그래서...저는 이 생각에 동의하기 힘듭니다.
    뭐 우리 국민이 평화로운 성정을 지닌 국민이라 말은 못하겠습니다만
    그렇다고 해서 다른나라 국민보다 특출나게 잔인한 지는 잘 모르겠으니 말이죠

    2. 그에 이어 바로 파시즘이 이어나오고 있습니다.
    파시즘의 정의를 간략히 하자면 "국가통제주의"라고 요약됩니다.
    그 예로 님은 히틀러의 나치 정권을 생각해 보시면 됩니다.
    히틀러는 물론 가혹하리만큼 잔인한 살육을 저질렀고
    여기서 "파시즘"과 "잔인"의 연결고리가 나오게 됩니다.
    물론 파시즘에는 그를 유지하기 위한 많은 양의 피가 필요하긴 합니다.
    하지만 그 역의 관계가 어떻게 연결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잔인한 한국 민족은 파시스트이다."는 논리인데...
    잘 모르겠군요. 이에 대한 설명이 있어야 할 것 같네요.
    아마 자기와 다른 생각을 악으로 규정하기 때문이라고 말씀하실 것 같은데
    그거랑 잔인한 거랑은 크게 관련이 없는 것 같은데요?
    잔인하지 않은 사람도 얼마든지 다른 사람 생각을 악으로 규정할 수 있습니다.
    잔인한 것 보다는 편협한 것 때문이 아닐까요?

    3. 그리고 노무현 대통령이 등장합니다.
    노무현 대통령이 파시즘을 할 가능성이 높았다고 하셨고
    그 근거로 반미 민족주의를 들고 있습니다.
    뭐 사소한 걸로는 1980년 광주와 반미는 크게 상관이 없고
    한일 월드컵과 반미가 어떻게 연결되는지는 모르겠네요...
    미국하고 경기할 때 비겨서 그러나? 골넣고 세레모니해서 그런가?
    뭐 그것보다 지적하고 싶은 것은...
    글쎄요...반미라는 말이 옳은 말일까요?
    저는 전작권 회수나 주한미군의 사고(라고 돌려 말하면)에 대한 항의가
    과연 반미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사전적으로 반미는 "미국을 반대한다"인데요
    전작권 회수, 주한미군 사고에 대한 항의는
    우리가 당연히 받아야 할 것에 대한 권리의 요구로 보아야지
    그것을 미국을 반대하고 싫어하는 것이라 할 수 있겠습니까?
    뭐 실제로 싫어하는 사람이야 있긴 하겠지만...그건 그사람들 문제고
    저는 그런 사건들을 반미로 연결시키는 것은 좀 아니라 봅니다.
    국가간의 관계에서 받아야 할 것을 요구하는 것으로 보아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만.
    그것을 미국을 반대한다고 생각하는것은...좀 아니지 않나요?

    4. 나하고 다른 생각=악...이 말은 지금 상황에서는 맞는 말 같군요
    그런데 그게 옳지 않다는 사실을 다른 사람도 내재화해야겠지만
    스스로도 내재화해야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가 이 긴 글을 두드립니다.
    읽어보든 안읽어보든, 욕하든 말든 상관없습니다. ㅎ

    5. 노무현 대통령 이전이나 지금이나 마녀사냥은 항상 있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 이전에는 잘 드러나지 않았지만
    인터넷의 발달, 토론(비록 immature하긴 하지만)의 활성화가 발생했고
    노무현 대통령이 권위파괴적인 모습을 보이면서
    국가에 대한 비판이 비로소 받아들여지게 되고 활성화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노무현이 그런 생각의 시발점으로 보일 수도 있겠군요...

    마녀사냥의 원인은 바로 님이 말한 "나와 다른 사람은 악이다"는 생각 때문이지요
    하지만 그런 현상을 노무현 5년에만 고정시키려는 생각은 좀 편협하군요
    저는 우리나라의 전반적인 사회병리적 문제가 생각합니다만. ㅎ

    제가 생각하기에 위와 같은 사회병리적 문제는
    님 생각처럼 파시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예전 군사독재처럼 반대파 가둬버리고 일당독재로 들어선 다음
    언론 틀어잡고 집회 금지하고 시민들 탄압하고
    2등시민 만들어서 탄압하고 멸시하면 그게 파시즘이죠.
    물론 이는 정상적인 사회 모습이 아니기 때문에
    이를 막기 위해서는 서로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진지한 토론이 필요하겠습니다.

    그리고 좀 더 넓은 시각을 가질 필요도 있겠지요.
    죄송합니다만 님 글을 읽다보면
    DC 정사갤 등지에서 수구꼴통이라고 발리고 오신 다음
    푸념 비슷하게 쓴 글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논지는 잘 이해가 됩니다만...강조도 잘 하셨지만...
    너무 편협한 아전인수적인 해석이 많아서 그런 것 같네요
    뭐 저도 글을 잘 쓰는 건 아니지만...

    다음에 만날 기회가 있다면 진지한 토론이 가능하리라 생각하면서
    글을 맺고자 합니다.

    잘 지내십시오.

    -by 꼬마키릴-
  • 백범 2010/08/07 12:56 #

    광주사태가 반미주의 기원 된것 맞습니다. 부미방 사건, 부산 미국문화원 방화사건이나 대구문화원 방화사건, 광주 미국문화원의 2차례 방화사건 등을 아신다면 5.18 광주하고 반미주의가 전혀 무관하다는 말씀은 그렇게 함부로 하실수가 없으실텐데요.

    운동권들의 속칭 광주 5적하고 광주 7적, 광주 10적 이라는말 아시는지... 그 중 광주 7적엔 주한미군사령관 위캄장군이, 광주 10적엔 위캄하고 미대통령이 들어가 있습니다.

    광주사태가 반미주의의 불을 당긴 것은 사실이고(사실 반미주의 불씨를 심은건 박정희였지만...) 그래서 2000년대 초까지도 주한미군에 대한 구타, 테러와 미국문화원, 미국대사관에 화염병 던지고 락카칠하고 미군차량 부수는 짓이 계속된 것도 사실입니다. 그게 서서히 사라질 뻔 하다가 효순 미선 사건으로 다시 불붙은 것도 사실이고요...


    노무현 정권때 친일파 청산, 수구꼴통 등... 그리고 친노 진영의 20만 명의 사이버전사대 등... 파시즘을 할 여건은 충분히 갖추어져 있었습니다. 그러나 노무현이 그럴 능력이 없어서 그렇게 허망하게 당한 것이지...

    ps : 상대편을 그렇게 독이 오르게 만들었으면 상대편을 죽기살기로 달라붙어서 죽여야지, 어설프게 독오르게 만든 결과 노무현 자신의 말년은 어찌했던가요?
  • 정천 2010/08/06 16:01 # 삭제 답글

    야 빠가야로!
    난징대학살을 하고 위안부를 학살한 일본이다. 그런데 "일제 시대는 과연 지옥이었는가? 라는 질문이 나오냐. 너 좀 머리 나쁘지. 논리 적으로 생각을 못하지.
    불쌍한 녀석.
    넌 김구 선생이 쓴 백범일지 읽어 봤냐. 백범일지에 김구 선생님은 아름다운 우리나라에 대해 썼다. 그걸 읽어보면 우리민족에 대해서 이해가 너 같이 머리 나쁜 녀석도 조금은 될 거다. 그러면 이런 글들은 거들떠도 안 봐. 책 좀 보고 공부좀 해라.
    다까기 마사오 같은 녀석아.
    그리고 거룩한 백범선생님 욕보이는 짓은 하지 말고 이 블로그 당장 닫아.
    빠가야로.
  • 백범 2010/08/07 12:57 #

    개대중 뽕에 미친 놈이구만. 똑같은 내용으로 도배를 수십번을 하다니... 미친 전라좌빨 파쇼새끼야 옛다 차단이나 쳐먹어라.
  • 2010/08/06 16:18 # 삭제 답글

    이글루에 변태가 많다는 속설을 또 한 번 온몸으로 확인하고 갑니다. 이 정도면 나중에 허경영 못지 않은 인물로 크실 수 있겠군요.
    변태가 백범 선생님의 이름을 더럽히는 것이 마음에 걸릴 뿐입니다.
    악플을 즐기시는 모양이니 미쳤군요~ 라고 살포시 인사드리고 가겠습니다. ^^
  • 백범 2010/08/07 12:57 #

    예 노찌님... 하이 노틀러...
  • 지나가다 2010/08/06 16:33 # 삭제 답글

    아x아리랑 이라던가 x범구신이라던가 이런애들이 쉴드를 좀더 쳐줄때가 됐는데;
    왜 아직 글이 없을까 ㅋㅋㅋㅋㅋ
  • 샤유 2010/08/06 16:34 # 답글

    드립도 홍어드립밖에 못쓰는 병신새끼가 감히 깝치지 마라.
  • 백범 2010/08/06 17:20 #

    드립도 수꼴드립밖에 못쓰는 전라도새끼가 감히 깝치지 마라.
  • 무엇이애국인가 2010/08/06 16:55 # 답글

    정말 파쇼자체가 싫다면
    나라를 팔아처먹는 매국노나, 종북개빨갱이나, 아가리진보나, 숨어있는 간첩, 수구꼴통, 기타 무뇌아들까지 다 포용하고 '고럼고럼'하며 떡하나 더 주는 부처같은 사람이 되야 할 것 같습니다.
    씨발파쇼! 하면서 파쇼를 까다보면 '반파쇼'인 파쇼진영이 된 것 같은 착각도 들고요. 어찌해야 혼탁한 시대에 살아갈 수 있을런지요..
  • 2010/08/06 18:03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0/08/06 18:07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때려잡자 똥짱깨 2010/08/06 18:11 # 삭제 답글

    짱깨들은 때려잡아야 할 대상이지 결코 경제적 동반자가 아닙니다. 고조선시대에는 베이징까지 단군의 영토엿읍니다. 그 베이징까지를 찾아 한민족의 위대함을 전 세계에 알리고 짱깨나라를 55개 소수민족의 민족자립의 원칙하에 독립국가를 선포,운영할 수 있도록 협조합시다.
  • 백범 2010/10/11 11:58 #

    그렇게만 된다면야... 짱깨 55개 민족이 각자 1민족 1국가 까지는 불가능해도 몇개의 소수민족이 독립할 수만 있다고 해도 감사할 다름...
  • toRoad™ 2010/08/06 19:11 # 답글

    ...댓글들이 참 재미있군요.
    UFC 보는것 같아요. ㅎ
  • 2010/08/06 20:21 # 삭제 답글

    내 댓글 욕도 없었는데 삭제 됐넹. 해X구신하고 비교하면 걔가 불쌍하다고 한게 그렇게 심한 욕이었나????ㅜ.ㅡ 왜 덧글 삭제함요 이 파쇼놈앙ㅇㅇㅇㅇㅇ 백꼴놈 쩐당. 글이 흥하니까 좋냐 자위질 열심히 하셈 ㅇㅇ
  • ㅇㄹㄹㄹ 2010/08/06 21:13 # 삭제

    그건 인간이 들을 수 있는 최대한의 모욕아니요?
    당연히 삭제하지.
    어디서 해구신보다 못하다는 그런 말을?
  • ㅇㄹㄹㄹ 2010/08/06 20:46 # 삭제 답글

    백범님 말씀은 자세히 보면 다옳다.
    슨상홍어족이나 뇌물현 부엉이족은 x잡고 반성해라
  • 혹시 궤변론자인가요 2010/08/07 04:19 # 삭제 답글

    혹시 궤변론자인가요?

    너무 혼자 세계에 갖혀 살면 글쓴이 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세상밖으로 나와서 세상을 보세요~

    난 노무현 대통령이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이 쓸데없는 집단의식이나 국가에 의해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애국심을 강요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국가에 의해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애국심은 그 천박함에 바로 역겨움이 느껴지는데 그때는 단 한번도 느낀적이 없습니다.

    그런데, 요즘 이 역겨움을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 백범 2010/08/11 11:49 #

    그 인위적인 애국심에 제대로 중독되어서, 제3의 사나이님 블로그에 초토화질 하는 새끼들은 안역겨우시고요?

    노빠들의 과거 전력이 NL인지 PD계열인지는 주변 386 운동권, 주로 진보신당이나 온건파 시민사회단체 활동가 하는 사람들 아무나 찾아서 물어보시지요. 그래야 정답을 들을수 있을듯...
  • 2010/08/11 18:00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씨발전라인민국색기들 2011/02/18 22:08 # 삭제 답글

    글 싸지른 거 보니까 토나오네요 자유중국되고 북한 붕괴 될 때 같이 망해야 하는 거지색기들 입니다.
  • 2013/02/15 21:28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 다음덧글    이전덧글 ▶



DF Clock


안티 여성부


염전노예에게 자유를!!


촛불 OUT


Get Your Own Visitor Globe!

민족문제연구소 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