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능력 좋아하시네... 한국 사회의 위선 2

공감능력 좋아하시네...

언제부터 남의 고통에 공감했다고...

언제부터 남의 고통에 공감했다고, 언제부터 남의 고통에 관대하다고 공감능력이 떨어진다고 분개하는 분들이 계시다. 공감능력이라굽쇼???

그들에 의하면 광우병 촛불집회나 용산 철거민 참사는 슬픈 일인데 국민들이 여기에 공감하는 능력이 없다 라고 분개... 분개를 넘어 발악하는 것이다. 그런데... 솔까말 하루 벌어 하루 먹고 살기 바쁜 국민들이 왜 너나없이 나서서 그런 일들에 관심가져야 하지? 나 먹고 살기 바쁜 세상에 왜 남의일에 신경 써야 되지???

공감능력??? 참으로 말 한번 잘했다.

제2차 서해교전에서 전사한 28명의 군인들, 용산 철거민들이 던진 화염병에 맞고 불에 타죽은 김 순경, 천안함에서 죽은 46인의 해군 장병...

광우병 촛불집회나 용산 철거민만 사람들이고, 서해교전 28인과 용산 김순경, 천안함 46명은 사람도 아닌가?

저들 중 그 누구도 서해교전 28인과 용산 김순경, 천안함 46명에 대해서는 절대 애도해주거나 슬퍼하지 않았다. 2차 서해교전 때는 월드컵에 정신이 팔려 있지 않았던가?

공감능력같은 소리 하시네... 자신들 역시 보고 싶은 것만 보고, 듣고 싶은 것만 듣는다. 나 조차도 내가 불쌍하게 생각하고픈 사람들 몇명에게만 동정심을 주는 주제에 어디 감히 남더러 공감능력이 어쩌고를 입에 담을까?

보고 싶은 것만 보고, 듣고 싶은 것만 취사선택해서 듣는 주제에 언제부터 남의 고통에 공감했다고... 광우병 촛불집회나 용산 철거민은 슬퍼하면서, 서해교전 28인과 용산 김순경, 천안함 46명은 외면하는 자들이 공감능력 이라는 말을 할 자격은 되나 모르겠다. 공감능력 같은 소리 하지 말고 주제파악이나 하길 바란다.

덧글

  • 라푼첼 2010/06/08 18:35 # 답글

    좋은 글 잘 읽고갑니다
  • Leah 2010/06/09 01:27 # 삭제 답글

    맞아요,저도 좋은 글 잘읽고 가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DF Clock


안티 여성부


염전노예에게 자유를!!


촛불 OUT


Get Your Own Visitor Globe!

민족문제연구소 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