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희와 복제인간, 인공지능 박정희

박정희와 복제인간, 인공지능

박정희는 왜 인공지능과 생화학무기, 복제인간 개발을 생각못했을까?

킹오브파이터나 스트리트파이터 시리즈에 나오는 그 액체인간 개발까지는 허황되더라도, 복제인간이나 인공지능 로봇 연구는 충분히 할수 있지 않았을까?

복제인간이야 불임부부들과 난치병환자들의 임신과 출산을 위해서, 그리고 심한 부상을 당한 인체조직 이식을 위한 용도로 연구가 충분했고, 인공지능 로보트는 인간의 노동력과 수고를 줄이고 보다 윤택한 생활을 촉진할수 있다는 점에서 유익한 연구일수 있었다.

박정희가 무식해서? 아니다... 사람을 재는 척도는 단지 얄팍한 지식을 아느냐, 모르느냐의 여부, 유식과 무식 보다는 지혜와 무지가 더 정확할 것이다. 얄팍한 지식을 안다고 똑똑한 것도 아니고, 모른다고 멍청한 것도 아니다. 박정희는 고급두뇌는 아니지만 고급두뇌를 영입해서 이용할 수 있는, 용인술 하나는 탁월한 사람이다.

박정희가 핵개발을 하려다가 빅브라더의 손에 비명횡사하신건 익히 잘아는 사실... 88% 성공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고도 방심을 했으니 뭐... 박정희 제거에 혈안이 된건 미국만은 아닌듯 하다. 박정희를 제거하려고 영국하고 프랑스에서까지 비밀요원을 파견했다는 소리를 꽤 오래전에 어디선가 본것 같다.

그보다, 이왕에 핵개발을 하면서 복제인간 기술 개발과 생화학 무긱, 인공지능 로봇 개발 등도 충분히 추진시킬수 있지 않았을까?

생화학 무기는 모르겠다. 하지만... 복제인간이나 인공지능 로보트 개발은 충분히 해볼만한 사업이었다.

차라리 국민들을 조금 굶기는 한이 있더라도, 복제인간이나 인공지능 로보트를 개발하는 것에도 관심을 가졌더라면...

복제인간이야 불임부부들과 난치병환자들의 임신과 출산을 위해서, 그리고 심한 부상을 당한 인체조직 이식을 위한 용도로 연구가 충분했고, 인공지능 로보트는 인간의 노동력과 수고를 줄이고 보다 윤택한 생활을 촉진할수 있다는 점에서 유익한 연구일수 있었다.

인공지능 로봇을 생각하기엔 옛날사람인가? 이미 1970년대 초반에 소련과 미국에서 경쟁적으로 네안데르탈인이나 맘모스의 유전자를 캐내서 수태시키려는 연구를 시도했던 줄로 안다.

복제인간과 인공지능 로봇... 박정희의 머리가 거기까지 가지 못했다는 사실이 좀 아쉽다.




ps : 아쉬운것... 박정희가 정보통신 기술의 유용함(일부 오덕들을 보면 과연 유용한지 의문...)을 몰랐다는 것도 대략 아쉬운 부분...

덧글

  • shaind 2010/05/05 20:41 # 답글

    1. 지금 정보통신기술이 만개해있는데, 정보통신기술이 (핵폭탄처럼) 전쟁억지능력이라도 주나요?

    2. 박정희 당대에 핵폭탄은 나온지 30년은 된 원숙한 기술, 정보통신기술은 막 싹트기 시작한 최첨단 기술, 인간복제는 지금도 SF속의 이야기인데, 박정희가 핵개발하듯이 국운을 걸고 셋 중에서 뭘 골라 하라고 한다면 어디다 걸어야 할지는 뻔한 거겠죠.
  • 백범 2010/05/05 20:51 #

    복제인간 실험은 이미 1960년대 초반부터 시작된 줄로 압니다만...
  • shaind 2010/05/05 20:55 #

    핵실험은 1945년에 "성공"했죠. (과학자들이 핵분열을 처음 발견한 건 그보다도 수십년 전)

    동물 복제가 시도된 것이야 물론 DNA의 신비가 밝혀진 직후부터 있었겠지만, 실제로 "성공"한 것은 지금으로부터도 불과 10년도 안 되었습니다. 아직 인간복제까지도 갈 길이 멀죠. 박정희 시대라면 순전한 말 그대로의 SF입니다.
  • ChristopherK 2010/05/05 23:44 #

    1960년대부터 시작이라면 아마도 라엘리안일듯.'ㅅ';
  • 청풍 2010/05/06 00:41 # 답글

    복제양 돌리가 태어난게 몇년도였는지는 기억합니까? 가장 기초적인 단계의 인공지능이라 불릴만한게 나온건요? 여긴 아이언맨2 세상이 아닙니다.
  • 새피 2010/07/15 20:47 # 삭제 답글

    핵을 만들 생각을 했는데 로봇과 인공지능 정보통신의 발달을 왜 생각못했느냐고 하는건 정말 무지한 말씀입니다. 그 시대를 제대로 안다면 이런 말이 나올 수가 없어요... 포항제철 하나만 해도 기적과 같은 일이었습니다.
  • 백범 2010/07/15 22:02 #

    로봇은 이미 1970년대부터 일본에서도 개발되고 있었거든요?

    그리고 인공지능 실험하고 복제인간 실험은 구소련하고 미국에서 1950년대부터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매머드의 미이라와 네안데르탈인 유골에서 추출한 유전자로 복제 매머드, 복제 네안데르탈인을 만들려던 시도까지 있었고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DF Clock


안티 여성부


염전노예에게 자유를!!


촛불 OUT


Get Your Own Visitor Globe!

민족문제연구소 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