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학비가 없어서 공부를 못해? 정치 & 시사

대학 학비가 없어서 공부를 못해?

대학교 학비... 그거 없으면 공부 못한다???

그런데 말이다. 대학 가서 공부는 할까? 학생들이 대학교 가서 공부는 하는지 의문이다. 대학교 가서 공부 하면, 왜 대졸 백수, 백조들이 사방천지에 널렸나? 그리고... 그 뒷돈을 대야 하는 아버지들은 뭐, 직장 가고 싶어서 가는것 같지???

제 아비가 공장이나 회사 가서, 자기보다 못한 놈들... 자기 나이 또래의 막굴러먹은 인간들한테 별욕 다 먹어가며 고생하는 것을... 그 수백만 마리의 대졸 미취업 백수, 백조들이 알기나 할까?

그냥 백수가 4백만이고, 공시족이 2백만... 백수만 6백만이다. 대학가서 공부라도 하면 다행인데... 그리고...

학비 문제부터 까자... 솔까말, 자기 좋아서 대학교에 갔는데, 나 공부하러 대학교 갔는데... 왜 그돈을 부모나 국가가 책임져야 하지? 왜 그돈을 부모나 국가가 부담해야 할까?

학비가 없어서 공부를 못해???

20세면 성인 아닌가? 20세 성인이면 자기 앞가림은 자기가 해야지, 왜 남에게 손을 벌리지???

대학을 국가가 가서 배우나? 부모가 가서 배우나??? 지가 좋아서 대학교에 갔는데... 왜 부모나 나라에다가, 학비 달라고 손벌려야 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는단 말이다.

부모는 땅파서 돈벌고, 국가는 뭐 쉽게 국민들에게 세금 뽑아내나??

남들 다 가는 대학? 가서 공부도 제대로 안하고... 졸업장, 학사학위 간판이나 따러 놀러가는 비용은 자기 자신들이 부담하는게 좋지 않을까?

찌질이들하고 어울려서 MT, OT 때 술마시고, 여자 꼬셔서 돈쓰고 할 돈... 그런 돈은 아깝지 않고?

남들 다 가는 대학이면 네 아버지는 남들 다 가는 직장이라서, 가고 싶어서 가는 줄 아느냐? 누구는 나이 어린 놈들한테 욕먹고 싶어서 자발적으로 가서 일 잘하네 못하네 이런 욕 먹느냐? 아버지의 권위까지는 안 바래도, 아버지도 아버지이기 이전에 남자로 살고싶은 욕심 참고 그 고생하는 줄은 왜 모르느냐? 아버지는 당연히 고생해야 되는줄 알았지?

나라는 인간을 자식을 둔 죄로 말이다.

옛날엔 외국에 돈주고 간판따러 유학가는 얼간이들이 많았는데, 이제는 국내에서도 제 부모가 벌어들인 아까운 돈 탕진하며 놀러다니는 바보들이 수두룩하단 말이다.

지식인들은 대학교수 라는 감투를 쓰고, 학부모가 번 돈을 고혈을 짜내면서 잘먹고 잘사는 것이다. 배운 놈들이 도둑놈이라는 말이 틀린말은 아니리...

대학교에서 공부나 제대로 할까? 그렇게 어렵게 모은 돈으로 대학 가서 공부는 얼마나 할까? 대학교에서 배운 것이 없으니 졸업하고 취직도 못하는 것이다. 그렇다고... 꼴에 대졸자라서 자존심은 있어서 공장은 안가요. 그렇게 부모 등골이나 또 빼먹는거지...

성인이면 자기 앞가림을 자기가 해야 한다. 그런데 20세 이상이 되면... 아니 만 18세 이상이면 보통 성인으로 친다.

내가 대학에 진학하는 것은 내 일이고, 내 앞가림이다. 자기 스스로 대학 학비 부담할 능력도 안되면서 무조건 대학교에 가고 보는 것, 그것부터가 문제점이다.

학비가 없어서 공부를 못해??? 학교에서 공부나 하고 그런 소리 하던지...

그리고... 네 부모는 뭐 좋아서 새벽부터 일하러 나가냐??? 그동안 당연한줄 알았지? 아버지 일나가는거... 아버지이기 이전에 남자로서의 삶, 남자로서의 인생 포기하고 고생하는게 당연해 보였지???

네 부모가 아침일찍 나가서 공장이나 회사 가서, 당신보다 나이 젊은 쓰레기들... 정말 마구 굴러먹던 인간들에게 개욕먹고 밤늦게 들어오는게... 그게 정말 당연해 보였지? 한심한 인간들...

이런 꼴을 보고 자란 한국남자들, 누가 장가가려고 할까? 네가 남자라면 너부터도 찔리지 않을까? 아마 여자들이 스스로 원해도 남자들! 장가 안가고 연애 안하는 날이 온다. 반드시 온다...

졸업하고 빈둥거리고 백수생활 하려면 차라리 대학 가지 말고 직장에나 가라. 그게 부모님 고생 덜시키는 길이다. 자기 아버지가 고생해서 번 돈 낭비하고 빈둥대고 놀고 먹고 백수, 백조질이나 하는 분들 널렸다!!!

대부분... 자기 아버지 등골 빼먹으면서 기생충 생활 하는 것이다. 장가 가서 자식 낳은 죄 때문에 오늘도 나보다 나이 어린 놈에게 별욕 먹어가며 고생한다. 그러나 젊은 자식놈은 도서관 가서 책보고 빈둥대거나, 방구석에서 TV나 보거나, PC방 가서 인터넷이나 하고 빈둥대는 것이다.

졸업하고 빈둥댈거면서, 돈이 없어서 대학교 공부를 못해? 이 가증스러운 것들...

덧글

  • 2010/02/03 22:49 # 삭제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백범 2010/02/03 22:50 #

    그러니까... 그 모 프로그램에 나온 그 여대생들... 걔들도 자기 부모 돈으로 그런데 다니는 것 아니오? 그러면서 뭐 루저가 어쩌고, 미국 학생들은 왜 백팩 가방을 매느냐며 헛소리 하는 것 아니던지?? 자기 돈으로 고생해서 대학에 가면 그런 헛소리 못하지... 절대 못하지. 제 아버지는 뭐 땅파서 돈벌던가요??

    제 아버지 어깨 축늘어진 것 한번 보고 방송에 나왔어도 그런 소리 함부로 못할 겁니다.
  • 백범 2010/02/03 22:50 # 답글

    찌질이들하고 어울려서 마시는 술값, 나이트 디스코... 어떤 미친놈은 대학교에 자가용까지 끌고 오더라. 그런것만 아껴도 돈 얼마나 아낄수 있을까?

    옷은 시장에서 중고 옷으로 사 입고, 신발은 10만원 미만의 저렴한 구두나 운동화 사서 신고... 머리는 이발소나 미용실 가서 스포츠로 깎거나 옆만 간단하게 돌리고... 그래도 돈을 얼마나 아낄수 있을까?
  • 눈여우 2010/02/11 14:38 # 답글

    대학 안다녀보셨나요. 등록금 고지서 나오는 거 보면 이런 말씀 하기 힘드실텐데.
    제가 다니는 학교가 되게 저렴한 편이라서 한학기 300 좀 넘거든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DF Clock


안티 여성부


염전노예에게 자유를!!


촛불 OUT


Get Your Own Visitor Globe!

민족문제연구소 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