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사태에 대한 단상 정치 & 시사

MBC 사태에 대한 단상

이글루스에서 벌어진 MBC 병림픽... 왜 그런지 알려줄까? 내가 보고 싶은 것만 보고 내가 믿고 싶은것만 믿을 뿐이지, 진실이나 사실 같은 것은 필요 없다. 유감스럽지만 그게 사실이다.

사람들에게 진실이나 사실은 중요한 것이 아니다.

이글루 외에 오프든 온라인이든, 누구를 만나도 어떤 사실을 말했을때, 그 사실이 나한테 불이익을 가져다 준다라고 하거나, 나에게 불쾌할 경우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렇게 말한다.

그래서 어쩌라고???

겉으로 표현하면 다행, 교활한 불여우들은 여간해서는 겉으로 쉽게 드러내지도 않는다.

사람들은 진실이나 진리를 원하지 않는다. 다만 내가 보고 싶은 것만 찾아서 보고, 내가 믿고 싶은 것만 선별해서 취사선택해서 믿을 뿐이다. 아니면 나한테 이익이 되는 것을 원할 뿐이다. 현실 보다도 당장 내 이익, 내게 만족을 주는 것에 호감을 갖게 되지, 사실이나 진실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관심이 없다.

나한테 불리하거나, 내게 불쾌감을 주거나, 나한테 불이익을 준다라고 한다면, 사실이나 진실, 정의, 양심 조차도 짓밟고 무시할수 있는 것이 바로 민중들, 민초들 이라는 인간들이다. 민중, 민초만이 아니지... 모든 인간이 다 그렇다.

자기에게 손해가 가는데도 사실, 진실을 원하는 사람은 없거든...


ps : 손해를 감수하면서까지 희생하는 사람들??? 그야 그사람들은 뒤에 누군가는 오늘의 나를 알아줄 것이다 라는 정신승리, 정신적 자기위안(이것도 일종의 이익이지...) 때문에 그렇게 하는 것을 그대는 정녕 모르는가?

인간은 누구나 욕심을 가진 이기적인 존재들이다. 숨긴다 라고 해서 욕심과 욕망이 사라지는 것은 아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DF Clock


안티 여성부


염전노예에게 자유를!!


촛불 OUT


Get Your Own Visitor Globe!

민족문제연구소 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