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남전을 왜 우리가 사과하나? 반공과 멸공

월남전을 왜 우리가 사과하나?

베트남 참전을 왜 사과하지?? 인터넷을 다녀 보면 뭐도 모르는 것들이 뭐 한국군의 월남 학살 이렇게 떠드는데... 베트남전을 베트남 침략을 했다 그래서 사과한다 라고 하는 이런 개소리들이 돌아다니고 있다. 참 기가 막힌다. 뭘 모르면 말을 꺼내지 말던가...

일고에 대꾸할 가치도 못느끼는 개소리들이지만... 월남전에 대한 사실 왜곡들이 넘쳐나니 한마디 안할 수가 있어야지...

베트남 학살같은 소리 좋아한다. 월남전을 학살로 몰고가는 망언들 역시 논리적으로 말이 되지 않는것이, 그럼... 북한이 남침했을때 남한을 도우러 온 미군도 학살자들인가?

6.25 전쟁때 한국을 도우러 온 미군도 학살자들인지???

베트남 전쟁을 일으킨 것은 프랑스와 미국이다. 한국은 미국이 참전을 요청해서 파병한 것에 불과하다. 그런데 한국이 무슨 잘못이 있다 라고 해서 베트남에 사과를 해야 한다는 말인가... 프랑스나 미국도 베트남에 사과를 하지 않았는데... 왜 한국이 베트남에 사과를 해야 하지???

월남 참전을 일제 침략하고 비교하는 것 역시 망언이다.

일제 침략과 월남전은 성격이 다르다. 일본은 조선을 점령하는 것이 목적이었다 라고 한다지만, 한국군은 월남 점령이 목적이 아니다. 그런데 어떻게 월남 학살... 이런 개소리들을 할까? 월남 파병 한국군의 역할은 6.25 전쟁 때의 미군, UN군과 같이 자유국가를 지키는데 도와주러 가는 것이 목적이지, 학살이나 약탈이 아니다.

덧글

  • 돈키호테 2010/01/24 22:08 # 답글

    전쟁 자체는 사과가 오버액션이라고 생각하지만요.
    일부에서 제기하는 부분은 대개 민간인 학살 부분이죠.
  • 백범 2010/01/25 21:44 #

    폭탄들고 쫓아오는데, 민간인을 가장하여 달려드는 베트콩이 있는데... 그런데도 한국군이 그냥 앉아서 당해야 하는지???
  • 월광토끼 2010/01/25 09:20 # 답글

    월남전에서 한국군의 난동과 민간인 학살.. 이런건 일본 넷 극우들이 퍼트리는 이야기 -_-;

  • 백범 2010/01/25 21:43 #

    일본우익의 장난에 놀아나서 월남가서 사과하다니, 강모 교수가 그정도로 생각없는 인간들은 아닐테지 말입니다. ㅋ
  • Pen9uin 2010/01/25 21:36 # 답글

    돈키호테님과 비슷한 생각입니다. 베트남 전쟁 전반적인 부분에까지 한국이 사과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야말로 시키지도 않은 짓을 오바하는 것이죠. 하지만 베트남 전쟁 관련해서 일종의 '사과'를 주장하는 사람들의 초점은 그런 전반적인 부분이 아닌 것 같아요. 물론 정말 그렇다면 문제가 있지만.

    군대 전체로 판단하면 '학살자 무리'라고 보기 힘든 면이 많죠. 베트남에 파병된 한국군 전부를 '학살자 무리'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부분적인 민간인 학살이나 당시 베트남 국민들에 대한 권리 침해에 대해서는 사과할 수 있다고 봅니다. 이건 한국군 전체를 비하하는 것이 아니라 잘못이 밝혀진 것은 그대로 인정하고 사과하자는 것이죠. 베트남 정부가 경제적인 이유로 과거사 이야기를 꺼내는 것에 주저하고 있기 때문에, 크게 공론화되지는 않고 있고 학살이나 권리 침해에 대한 실상도 완전하게 파악되지는 못하고 있죠. 반성을 하느냐 마느냐가 문제가 아니라 무슨 일이 있었는지 정확히 파악하는게 먼저일 것 같네요.
  • 백범 2010/01/25 21:56 #

    웃고 말지요 뭐... ㅋ 우리가 월남에 학살하러 갔다 이러는 미치광이들이 있으니... 아그럼 주한미군은 남한에 학살하러 온 놈들입니까?

    미국도 미국의 입장에서 이익이 되니까 대한민국에 지원온 것입니다. 대한민국은 뭐 손익계산보다 미국이 가라고 하니까 마지못해 보낸 것이고... 그런데 아무것도 모르면서 한국군이 월남에 침략하러 갔다, 학살하러 갔다... 이런 헛소리들이 돌아다니고 있으니, 32만 월남전 참전용사들이 보면 분노할 일입니다.
  • 정인환 2010/06/23 10:54 # 삭제 답글

    다 필요없고 민간인학살,그것도 혹살,이것은 그 어떤 명분하에서도 합리화될수 없는것입니다.당신을 크게 도왔던 분이 당신 가족의 따귀를 때렸다면 절대로 사과받지 않으실거죠?뭐,그렇게 사시든가.
  • 백범 2010/06/23 18:51 #

    부산 개성중 치사사건 알지요? 부산산다는 그 살인범, 그 연세대 갔다는 그놈 애비한테 가서 그렇게 말씀해 보십시오. 그럼 인정해 주리다... ㅋ
  • 정인환 2010/06/23 20:22 # 삭제 답글

    그놈 애비한테 갈것까진 없구요...명백한 반인류범죄를 인정하긴 고사하고,아예 철판을 깔고 자기합리화를 하는 모습을 보니 그냥 안쓰러울뿐입니다.말을 섞은 제가 잘못이네요,빠이
  • 백범 2010/06/23 20:29 #

    6.25 전쟁이나 월남전쟁이 반인류 범죄냐? 미친놈...

    그럼 6.25 참전용사나 월남전 참전용사들 앞에가서 그렇게 말해보시지? 그럼 너의 진정성을 인정하마... 그럴 용기도 없으면서 어딜 감히 민간인 학살이고 혹살을 논하나? 공산주의에 세뇌당해서 이성적인 대화가 불가능한 인간이 민간인이냐? 정신병자...

    너혼자 그러고 자위하셈... 어차피 인간은 자기가 보고싶은 것만 보고, 믿고싶은 것만 믿는 족속이니까...
  • 백범 2010/06/23 20:33 #

    반인류범죄? 웃기고 계시네. 인류사회가 마냥 정의롭고 도덕적인 텔레토비 동산인줄 아나??? 사회가 냉혹하고 세상이 무서운 것보다 인류사회는 한결더 냉혹하고 무서운 곳이거늘...

    그대 같은 자들이 멋모르고 다문화 찬양하고 혼혈 찬양하는 부류들이지... 몽상에 빠져사는 한심한 인간...
  • 정인환 2010/06/23 23:40 # 삭제 답글

    아...그냥 꼴통이셨군요.자칭 보수,자칭 애국자,맞으시죠?어쩐지~근데요,다 좋은데요...잘못을 인정할 용기마저도 없는 비겁한 겁쟁이 주제에 보수애국드립을 치시니까 너무 가소로운게 있죠.거기다 강간범 좆 자랑하듯 악행을 정당화시키는 그 뻔뻔함과 후안무치함,정말 압권입니다.잘 봤습니다.
    ...
    근데 이 꼴통아.
    ...
    정의로운 전쟁을 하면 그곳 백성들을 마음대로 죽여도 된다고 누가 그러디?또,세뇌당한 백성은 맘대로 죽여도 된다고 누가 그러디?학살과 강간을 당한게 니 가족이였어도 그런 말이 나올수 있니?너였으면 가족들의 시신을 툭 차고 침을 뱉으면서 "얘네들은 죽어도 싸,세뇌당했으니까 당체 말이 통해야말이지"이럴거지? 이게 당신의 논리니까 불쾌하지 않았을것이라고 믿는다.(가족분들께 죄송,하도 멍청해서 따귀로 예를 드니 알아듣지를 못하니까..하지만 당신같은 병적인 꼴통을 그냥 방치한 가족들한테도 책임이 있는거 같아)
    ```
    당신을 설득시킬 방법은 없다는걸 저도 알아요. 국제법도 당신 눈엔 법이 아니고,인간의 기본적인 선악관도 자기한테 불리할땐 무시해버릴수 있는 이 위엄...그냥 꼴리는대로 살겠다는 얘긴데 이건 인간되기를 거부한다는 선언으로 이해해도 되겠죠?이런 생명체한테 사람의 논리가 통할리가 없죠.계속 그렇게 사세요.
    ```````````````
    그리고,꼴통아.누가 베트남전쟁 참전에 대해 사과하랬니?적군섬멸이 아닌 양민학살에 대해 사과하라는거지.ㅉㅉㅉ,독해력 꼬라지하고는...차라리 당신이 초딩이였으면 좋겠어,최소한 안쓰럽지 않겠지,이건 뭐,완전...어디서 이런게 나왔을까,ㅉㅉ
  • 백범 2010/06/23 23:49 #

    겁쟁이는 너지. 6.25 참전용사나 월남전 참전용사, 북파공작원... 이사람들 앞에서는 찍소리도 못하며 여기와서 찌질대니 말이지.

    잘못같은 소리 하네... 어설픈 인권, 평화, 박애주의자 나으리... 부산 개성중 살인사건에 대해서도 언급해 보시라니까... 이놈도 지가 불리한 주제는 언급안하고 지가 유리하다 싶은 것만 말하며,

    나는 세상의 온갖 도를 다 깨우쳤습니다... 이러는 족속이구먼...

    선악? 인간은 기본적으로 악한 존재다. 인간은 기본적으로 욕심과 욕망을 가졌다. 내가 잘먹고 잘살아야 그다음에 남을 돌아보는 법이며, 내가 잘먹고 잘살더라도 남을 돌아보지 않는 인간들도 많다. 그게 현실이다. 너만의 도덕적 이상향, 몽상에 빠져서 혼자 허우적대거라...

    그리고 너가 말하는 그 선을 다른사람에게 강요하는 것 역시 하나의 폭력 이고 악 이라는 것만 알아두거라. 너만의 도덕적 이상향, 몽상에는 너혼자 빠져서 혼자 허우적대거라... 다른사람들에게 혹세무민하지 말고...

    ps : 어디서 자기만의 도덕, 자기만의 선 을 타인에게 강요하려 드나? 국제법을 강대국들이 철저하게 100% 지킨다 라고 착각하는건 아니겠지?

    ps : 6.25 참전용사들이나 월남전 참전용사들, 북파공작원들 앞에서는 찍소리도 못하면서, 고작 만만하다 싶은게 내집이니 여기와서 찌질대는 댁도 참 한심하다.

    그렇게 네 생객이 옳거든 6.25 참전단체나 월남전 고엽제 전우회나, 북파공작원 단체에 가서 똑같이 말해 보거라. 지도 만만하다 싶은데 와서 그러는 주제에 누굴 감히...
  • 백범 2010/06/23 23:50 #

    당신이 직장 잘리고 장기간 취직을 못했거나, 주머니에 돈이 떨어졌거나, 암이나 에이즈 같은 병에 걸렸거나... 아니면 흉악범죄자가 되어 보라.

    그때 누가 당신곁에 있어줄것 같나? 아마 당신 가족들도 당신을 피하고 멀리하려 들껄? 당신을 버리지 못해도 최대한 당신을 멀리하려고 노력할거다. 그게 인간이다. 아직도 세상을 아름다운 텔레토비 동산처럼 믿는 어린애님. 계속 그렇게 혼자 몽상하면서 사세요. 풋...
  • 그렇군요 2010/06/25 19:27 # 삭제

    정인환 저 역적같은놈,,,,참전용사들이 저 정인환 같은 놈을 위해 목숨내놓은게 아닐텐데-_-;;;;
  • 정인환 2010/06/23 23:44 # 삭제 답글

    그냥 그렇게 길게 쓴 내가 한심하다,다신 안온다여기,정말 더러워.ㅉㅉ
  • 백범 2010/06/23 23:45 #

    그러면서 또온다에 100%... ㅋㅋㅋㅋㅋ
  • 그렇군요 2010/06/25 19:28 # 삭제

    더럽다면서 와서 구경하는건 어느나라 센스,,, ㅋㅋ
  • Leah 2010/06/25 11:17 # 삭제 답글

    네,정인환님 다신 오지마세요.이집의 주인장님이 부산{중학생 살인마}에대한 질문을 하셨는데,그에 대한 확실한 대답도,어떠한 멘트도 안하시고.-_-;;계~속 자기자신의 견해만 얘기하고...그러더니 더러워서 여기 안온다고...-_-;;
    딴 페이지에서 말한얘기 다시 반복해서 말할꼐요,정인환님 말고,모든 네티즌에게 하고픈 말입니다.

    여기는 백범님이 주인장으로 있는 백범님의 집입니다.방이 여러개 있는 ^^;;
    백범님의 가치관, 생각 ,견해와100%일치하는 사람(은 없겠지요.내 자신과 100%로 생각과 가치관이 똑같은 사람은 이 지구상에 단1명도 없으니까)~8,90%공감하는 사람 ~6,70%공감하는 사람 ~반반 공감하는 사람 ~2,30%공감하는 사람 ~10%미만 공감 ~0%공감하는 사람 ~ ㅡ 로 완전 반대인 가치관과 견해를 갖고 있는 사람 ~심지언,적개심을 품고 들어온 사람,또는 이웃 마을에서 걍 마실 온 사람,또는 호기심 땜에 함 들려본 구경꾼 등등.....근데 그 모든이들이 전부다 객이지 주인은 아니지요.그쵸?!

    네이트 하곤 원래 나랑 별 상관없던 동네였고,특히나 이글루는 아예 들어와보도 않고 살다가,요최근에 들어와보고,맆 올린지는 더더욱 얼마 안되고,그리고 백범님의 집에 들어와 본지도 얼마 되도 않죠.(사실상 구경꾼임^^;;)
    근데 휴~@_@

    제발 네티켙 쫌 지킵시다.
    <다름>이 <틀림>은 아니쟎아요.이건 뭐...인신공격에 욕설에 도배질에...@_@;;
    이 방 말고 딴 방에 함 들어가 보신 분들 알꺼예요 ㄷㄷㄷ
    진지하게 정독하러 들어왔던 방문객 입장에선 엄청!짜증납니다.
    집주인이,{자기 집}인데,자기집안 내부 인테리어 실내장치 가구배치 사진 그림 서예 액자등등 걸어놨는데,누가 들어와서 욕설로 낙서해놓고 도배질하고 집주인한테 인신공격까지 하고...그런걸 누가 좋아 할까요?!
    입장 바꿔서 나의 블로그고 내집에서 집안 인테리어랑 실내장치 다 해놨는데 그런다고 함 생각해보세요
    물론 저역시 백범님의 견해에 100% 공감하는 사람은 아니지만,그런것은 기본 에티켙이 아니라고 생각해요
    그리고,집주인이 방문객이 맘에 안드니까 나가라고 하면 객이 나가야지 되는거고,"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야지 되는 겁니다"여기가 맘에 안들면 담에 방문 안하면 되지요.더러우면 안오시면 되쟎아요.그리고,정인환님의 주장과 견해에 같은 생각을 갖고 있는 사람들도 많으니까,님이 님 블로그를 지으시고 거기서 님의 주장을 펼치셈.그게 좋겠음
    참고로 전 오래전에 타 싸이트에다가 블로그를 개설하고 기초공사(??)^^;;까지 해놨다가,황폐화 될께 뻔~해서^^;;(너무 게으름 ,그리고 뭣보담도 무식함 ㅜ.ㅜ)얼마 안있다가 폐쇄해버렸어요 ㅎㅎ^^;;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DF Clock


안티 여성부


염전노예에게 자유를!!


촛불 OUT


Get Your Own Visitor Globe!

민족문제연구소 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