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국심을 강요해서는 안된다. 박정희

애국심을 강요해서는 안된다.

애국하지 않으면 매국노인가??

애국자가 아닐 수도 있지만, 애국자가 아니다 라고 해서 그사람이 반역자나 매국노는 아니다. 열렬하게 애국하지 않는다 라고 해서... 반역이 되거나 매국행위가 될 수는 없는 것이다. 애국하고 싶은 것은 자기만의 생각이지, 다른 모든 사람들이 애국, 애족에 목숨거는 것은 아니다.

반역이나 반민족, 반국가 행위가 아니다 라면, 애국하지 않는다 라고 해서 그 사람에게 돌을 던져서는 안된다.

모든 사람들이 애국해야 하는가? 애국은 좋다. 그러나 하루 벌어서 하루 먹고 살기 바쁜 서민과 하층민들에게 자신의 생명을 버려가면서까지 애국하라, 애국심을 가지라고 하는 것은 가혹한 행위다. 사람은 누구나 살고 싶지 죽고 싶은 사람은 없다.

인간은 자기 자신만을 생각하게 되어 있다. 다른사람을 생각해 준다라고 하더라도... 일단 내가 먹고 살 만한 환경이나 여건이 조성되어야 그다음에 다른 사람을 생각할 여유가 생기는 것이다. 다른 사람들을 생각해 주지 않는다, 배려해 주지 않는다 라고 해서 그것이 죄악은 아니다.

자신이 등따듯하고 배가 부르니까... 남도 마찬가지로 등따듯하고 배부를 것이라고 착각하지 마라. 등따듯하고 배부른 것이 좋은 것은 모든 인간의, 모든 생물의 공통된 생각이겠지만 현실이 어디 그런가? 하고 싶은 마음, 욕구는 누구나 다 같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마음, 욕구일 뿐이다.

애국하기 싫은 사람에게 억지로 애국심을 강요할 필요는 없다. 범죄행위 저지르지 않고, 반역행위 하지 않는다면 굳이 죄가 되거나 잘못이 아니다. 어설픈 단죄욕구로 하루벌어 하루 먹고살기 바쁜 하층민과 서민들, 당장 내가 먹고 사는 것이 우선순위인 사람들까지 죄인으로 몰아가고 단죄하려는 것은 잘못이다.

매국이나 반역, 범죄가 아니다 라면... 남이야 뭘 하건 말건 굳이 돌던지거나 단죄하려 들지 말라. 남이야 똥을 싸건, 오줌을 지리건... 그게 나하고 뭔상관인가? 내 생각을 굳이 남에게 강요해야 할 필요는 없다.

자기만의 어설픈 애국심을 타인에게까지 강요할 필요 없다. 나의 어설픈 애국심, 그릇된 애국심이 파쇼, 파시즘을 불러오는 수가 있다.

뉴라이트로 지목된 어떤 분이 있다.

http://search.daum.net/search?w=tot&t__nil_searchbox=btn&nil_id=tot&stype=tot&q=%B1%E8%BF%CF%BC%B7%20%B4%BA%B6%F3%C0%CC%C6%AE

이분이 실은 뉴라이트가 아니라 5.18 광주사태 관련자였네...

http://search.daum.net/search?nil_suggest=btn&nil_ch=&rtupcoll=&w=tot&m=&f=&lpp=&q=%B1%E8%BF%CF%BC%B7+%B1%A4%C1%D6

http://search.daum.net/search?nil_suggest=btn&nil_ch=&rtupcoll=&w=tot&m=&f=&lpp=&q=%B1%E8%BF%CF%BC%B7+5.18

김완섭의 5.18국가유공자 자격  

문근영 외조부, '80년판 빨치산 총탄에?

사실 김씨는 15년쯤 전, 92년, 93년 PC통신할 때부터 유명했던 사람이다. 누구를 비판하려거든, 비판을 해도 뭘 알고 비판하기 바란다.

덧글

  • 지나가다가 2010/01/03 15:14 # 삭제 답글

    그럼 전부다 자기욕망에 충실한 매국노가 되라는 겁니까 이사람 위험한 사람이내
  • 백범 2010/01/03 15:15 #

    왜 꼭 그렇게 곡해해서 해석하십니까?

    모든 사람이 애국심을 가질 필요는 없다라고 생각됩니다. 애국심도 애국심 나름입니다. 오히려 잘못된 애국심은 다른 사람들까지 오도하지 않던가요?

    다른 사람들까지 잘못된 길로 인도하는 그런 비뚤어진 저 NL 쥐사파식 애국심보다는, 철저히 자기 자신만을 생각하는 개인주의나 합리주의, 자유주의가 훨씬 낫습니다. 인간은 근본적으로 이기적인 존재이니까요...
  • 백범 2010/01/03 15:18 #

    애국심도 애국심 나름입니다. 어떤나라에 대한 애국심이냐가 문제가 아니던지...

    종북 주사파들이 애국심을 강조한다 라고 해서, 그 애국심이 대한민국에 대한 애국심이다 라고 생각하십니까? 그들이 말하는 애국의 대상은 대한민국이 아니라 상상의 국가, 환상의 국가입니다.

    좌우합작이나 남북협상을 통해 생겨났을 그런 환상의 국가, 가상의 국가에 대한 애국심입니다. 대한민국에 대한 애국심이라고 보기 어려운 애국심입니다. 친북좌빨들과 페미들같은 그런 애국심을 갖느니, 애국심 없는 이기주의자가 낫습니다.
  • 오가니스트 2010/01/03 20:47 #

    현대사회에선 국적을 선택할 권리가 있는 거고, 국가 역시 개인이 선택할 수 있는 개념입니다.

    글로벌 글로벌 외국나라 물건만 사와서 우리나라에 쓰고 자동차 수출하고 반도체 수출해서 돈버는 것만 생각하면 큰오산이죠.

    대한 민국 좋으면 그냥 대한민국 국민으로 살면 되는거고 싫으면 이민가면 되는거고, 전세계사람들이 하는 일입니다.

    국적을 바꾼다 = 나라팔아먹는다

    이건 대체 어디서 나온 개념입니까?
  • 백범 2010/01/03 20:52 #

    그러니까요... 대한민국이 싫으면 다른 나라로 가서 살면 되는 것이지, 어찌 반대한민국적 정서를 조장하는지 말입니다. 그놈의 민족정기가 바로 못선 대한민국이그렇게 싫으면 외국에 나가서 살면 될 것을.
  • ㄱㄱ 2010/01/03 15:22 # 삭제 답글

    백범//

    김완섭이 광주 유공자였군요
    근데 님 광주사태 이거 위험한 발언 아닙니까
  • 백범 2010/01/03 15:24 #

    해당 포털사이트나 네이버, 야후 코리아 가서 검색해 보시길 바랍니다. 사진이 다 떠 있더군요.

    친북좌빨들이 왜 그사람을 뉴라이트로 몰고 가는건지... 상식이 있는 놈들이다라고 한다면... 전 도저히 이해가 안갑니다.
  • 백범 2010/01/03 15:23 # 답글

    잘못된 애국심 때문에 종북 주사파 같은 괴물들을 만들지 않았던가요? 박정희가 만약... 학교에서 애국주의 교육을 시킬것이 아니라, 개인주의, 자유주의에 대한 교육을 시켰다 라고 한다면, 80년대에 그 수많은 종북 주사파 NL 찌끄러기들이 대량으로 생산되었을지 말입니다...
  • 어이 2010/01/03 15:30 # 삭제 답글

    백범/
    그들은 공산주의자들이고 북한의 공산체제를 찬양하는 자들이었지 남한체제를 찬양하는 자들은 아니었습니다. 애국심이 무슨 상관입니까.
  • 백범 2010/01/03 15:30 #

    공산주의자 맞아요... 불과 몇해 전까지는... 지금은 그냥 왕조세습체제를 결사옹위하는 친김일성 친김정일 왕당파 파쇼 찌끄러기들이지만...
  • 백범 2010/01/03 15:38 #

    공산주의자들은 맞지요. 그러나 그 학생운동권들은 자신들이 통일국가를 만들어 낼수 있다라는 환상을 가진 것은 확실합니다.

    제가 많이 만나본건 아니지만... NL 주사파나 PD나 국제공산주의자들을 만나봤습니다. 진짜 애국심이 결여된 정파는 IC집단인데 이들은 진즉에 몰락했고, 그들보다 국가주의, 민족주의에 대한 부정 성향이 덜한 평등파, 민중민주파들 조차도 좌파들 내에서 그 수가 적습니다. 대부분은 저 종북 주사파, 친북 주사파로 불리는 민족해방파들입니다.

    빨갱이라 부르긴 좀 껄쩍찌근한 파쇼, 파시스트들이 맞습니다.

    박정희는 부정했다라고 한다지만 그들이 말하는 것이 뭡니까? 환상의 통일국가, 가상의 국가에 대한 애국심이 아니었습니까?
    매일 종북주사파니 친북좌익이니 할게 아니라, 그들의 내면세계를 들여다 봐야죠... 이건 가치관 문제이지 공산주의나 자유주의 같은 이념문제가 아닙니다. 더구나 공산주의가 실패했다라는 것을 알고는 NL들은 대부분 지극히 현실타협적인 인간들로 변해버렸습니다.
  • 2010/01/03 15:43 # 삭제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백범 2010/01/03 15:59 #

    당연하지요. 민주당내에 숨어든 NL들의 존재를 의도적으로 숨기려고 합니다만....

    그러나 정치에 관심있는 인간이라면 민주당내에 숨어든, 정확하게 말하면 87년 체제때 기성정치권, 제도권정치에 편입된 NL의 존재까지 부정하기는 어려울 겁니다.

    통일민주당의 경선결과를 뒤집고 평민당을 만든 DJ가 사람이 없으니까, NL들을 끌어들인걸 누가 잊어버렸던가요? 것도 젊은피 수혈... 명분하나는 거창하게 받아들였지요.
  • 백범 2010/01/03 16:00 #

    민주당이 NL정당인 것은 확실합니다. 그렇게 보면, 한나라당은 구 김영삼계 정파와+PD+기독교시민운동계열이 뒤섞인 정당이지 순도 100% 반공 보수우익 정당으로 보기는 힘들더라능...
  • 조환 템플라 2011/06/13 11:31 # 답글

    이제는 애국심에도 종류가 다양한 것 같더군요. 어찌보면 가장 간단한 것을 두고 가장 복잡하게 생각하는 바보들입니다. 근데 아마 이런 바보짓에는 누구보다 똑똑한 꿍꿍이가 숨어 있겠지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DF Clock


안티 여성부


염전노예에게 자유를!!


촛불 OUT


Get Your Own Visitor Globe!

민족문제연구소 반대